[한국경제매거진 JOB&JOY 고객만족브랜드대상] 통섭형 인재를 양성하는 ‘토론하는아이들’


토론식 통합논술 프로그램을 개발한 토론하는아이들이 30일 서울 삼성동 라마다호텔에서 열린 ‘20대가 선정한 2016 고객만족브랜드대상’ 인증식에서 교육(토론식 논술학습)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토론하는아이들은 통섭형 인재 양성을 목표로 총 17종의 토론식 통합논술 프로그램을 개발해 온 논술전문 브랜드이다.


토론식 통합논술 프로그램은 독서토론부터 사회·과학 통합논술, 이슈논술 및 역사논술, 디베이트, 교과문학, 실전논술까지 다양하다. 이 브랜드는 교과연계 주제중심 토론식 통합학습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들이 자신감을 기르고, 잠재적 역량을 쌓을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한다.


토론하는아이들이 제공하는 토론식 논술 수업은 다양한 토론기법을 적용하여 교수법, 시스템을 차별화한 점이 특징이며, 순차적, 점진적 심화학습을 통해 고도의 지적사고훈련을 할 수 있도록 구조화됐다.


본사는 논술시장의 흐름을 정확히 예측해 이에 적합한 콘텐츠를 개발하는 한편 가맹점, 카페 및 블로그, 카카오톡을 중심으로 학습 결과를 모니터링하여 학부모의 긍정적 평가를 얻고 있다.


아울러 토론하는아이들은 신규지점 교사가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2차에 걸쳐 18시간의 입문 교육을 실시하고, 전 가맹점 대상으로 연 2~3회 보수교육 및 스팟교육, 특강을 제공한다.


'2016고객만족브랜드대상’은 대한민국의 새로운 소비주체를 만족시킨 브랜드를 검증하기 위한 행사로 진행됐다. 정&재계 전문가의 공적심사를 통해 인증 브랜드가 공표되었으며, 이를 통해 떠오르는 소비문화 장려의 장이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한국경제매거진의 프리미엄 캠퍼스 매거진인 캠퍼스JOB&JOY가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이 주관한 ‘20대가 선정한 2016고객만족브랜드대상’은 20대 일반 소비자들과 대학생 기자단, 전문가의 공적심사 평가로 인증 업체들이 선별되었으며, 뷰티, 헬스, 의류, 서비스 등 산업 전반에 걸친 172개 부문, 282개 기업, 12개 지자체의 만족 브랜드 가치를 평가했다. 또한 이를 통해 총 41개 브랜드가 선정, 공표되었다.


우종국 기자 xyz@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