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매거진 JOB&JOY 고객만족브랜드대상] 실내 스크린승마 전문 브랜드 탑홀스(tophorse)


독자적인 기술력을 기반으로 승마의 대중화를 추구하는 탑홀스(tophorse)가 30일 서울 삼성동 라마다호텔에서 열린 ‘20대가 선정한 2016 고객만족브랜드대상’ 인증식에서 고객만족브랜드(스크린승마)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탑홀스(tophorse)는 에스엠로보틱스 주식회사가 론칭한 실내 스크린승마 브랜드이다. 승마산업의 대중화를 통해 스크린승마가 남녀노소 즐길 수 있는 복합 레저 콘텐츠로 널리 이용될 수 있도록 힘을 기울인다.


탑홀스(tophorse)는 실내 승마기와 승마시뮬레이션 시스템을 결합한 가상 실내 승마시뮬레이터 VROS(Virtual Riding-simulator on real Online System)를 자체 개발했다. 이를 통해 사용자가 건강관리, 자세교정, 재활치료 등 승마에서 얻을 수 있는 이점과 함께 게임에서 비롯된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한다.


해당 브랜드는 실제 승마의 느낌을 사실적으로 구현해내기 위해 자체 기술력으로 ‘비월장치’를 개발 및 도입했다. 또한 3DR(3 dimension rhythm) 메커니즘 초정밀 모터를 적용시켜 주행하는 지형에 따라 승마기의 움직임이 달라지도록 했다.


이와 함께 승마를 하는 아바타와 말을 아이템 등으로 육성할 수 있으며, 글로벌 온라인 대전이 가능하다. 이러한 게임적 요소들은 승마에 대한 대중의 접근성을 높이고, 사용자의 흥미를 고취시키기 위해 도입됐다.


'2016고객만족브랜드대상’은 대한민국의 새로운 소비주체를 만족시킨 브랜드를 검증하기 위한 행사로 진행됐다. 정&재계 전문가의 공적심사를 통해 인증 브랜드가 공표되었으며, 이를 통해 떠오르는 소비문화 장려의 장이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한국경제매거진의 프리미엄 캠퍼스 매거진인 캠퍼스JOB&JOY가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이 주관한 ‘20대가 선정한 2016고객만족브랜드대상’은 20대 일반 소비자들과 대학생 기자단, 전문가의 공적심사 평가로 인증 업체들이 선별되었으며, 뷰티, 헬스, 의류, 서비스 등 산업 전반에 걸친 172개 부문, 282개 기업, 12개 지자체의 만족 브랜드 가치를 평가했다. 또한 이를 통해 총 41개 브랜드가 선정, 공표되었다.


우종국 기자 xyz@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