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매거진 JOB&JOY 고객만족브랜드대상] 무항생제 치킨 프랜차이즈 기업 치킨더홈


청정지역 무항생제 원료육을 사용하는 치킨더홈이 30일 서울 삼성동 라마다호텔에서 열린 ‘20대가 선정한 2016고객만족브랜드대상’ 인증식에서 프랜차이즈(치킨)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치킨더홈은 소비자들에게 건강한 치킨 제공을 위해 차별화된 무항생제 육계를 사용하며 치킨의 고급화를 지향하는 케이와이푸드 주식회사의 치킨 프랜차이즈 브랜드이다. 이 업체는 사육농가 정보 제공 및 사육과정을 확인할 수 있는 이력관리 현황을 홈페이지를 통해 투명하게 공개하고 있다.


2007년 창업한 이래 가정에 안심 먹거리를 전달하기 위해 끊임없이 연구해 온 치킨더홈은 무항생제 원료육 사용과 절묘한 재료배합의 파우더로 특유의 바삭한 맛을 유지하고 있다. 또한 소비자가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맛과 함께 높은 품질과 물류, 서비스 프로세스를 구축하였다.


아울러 이 업체는 임실 청정지역의 원종 농장에서 건강한 병아리만 선별하여 사육하고, 신선한 닭고기 공급을 위한 SCM 공급망 관리로 운영되고 있다. 이에 치킨더홈은 소비자들의 건강을 생각한 다양한 종류의 치킨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치킨더홈 관계자는 “안전하고 바른 먹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힘쓴 결과 ‘20대가 선정한 2016고객만족브랜드대상’을 수상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특화된 경쟁력으로 건강하고 맛있는 치킨을 선보일 것이다”고 전했다.


'2016고객만족브랜드대상’은 대한민국의 새로운 소비주체를 만족시킨 브랜드를 검증하기 위한 행사로 진행됐다. 정&재계 전문가의 공적심사를 통해 인증 브랜드가 공표되었으며, 이를 통해 떠오르는 소비문화 장려의 장이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한국경제매거진의 프리미엄 캠퍼스 매거진인 캠퍼스JOB&JOY가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이 주관한 ‘20대가 선정한 2016고객만족브랜드대상’은 20대 일반 소비자들과 대학생 기자단, 전문가의 공적심사 평가로 인증 업체들이 선별되었으며, 뷰티, 헬스, 의류, 서비스 등 산업 전반에 걸친 172개 부문, 282개 기업, 12개 지자체의 만족 브랜드 가치를 평가했다. 또한 이를 통해 총 41개 브랜드가 선정, 공표되었다.


우종국 기자 xyz@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