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고 갸름한 V라인 얼굴이 미의 트렌드로 각광받고 있는 지금, 많은 사람들이 얼굴형을 갸름하게 만들기 위해 헤어스타일 변경, 마사지 및 시술 등을 선택하고 있다.



이는 얼굴이 커 보이고, 억센 이미지와 노화로 인해 살이 처져 팔자주름이 생기는 등의 미관적 문제도 해결하기 위해서다.



주름이 생기는 원인은 다음과 같다.



- 중력으로 인한 지속적인 처짐 현상


- 건조한 피부


- 지속적인 햇빛의 노출


- 흡연



한 번 생긴 주름은 쉽게 화장품이나 홈 케어로 개선하기 쉽지 않다. 또한, 갸름한 V라인얼굴형으로 개선하기 위해서는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다. 이러한 이유로 많은 사람들이 빠른 해결책으로 성형수술이나 리프팅 시술을 선택하기도 한다.



작고 갸름한 V라인 얼굴을 만드는 성형은 크게 두 가지로 나뉜다. 양악수술, 안면윤곽수술 등 수술적 방식과 비수술적 방식의 얼굴축소방법인 브이라인리프팅 시술이다.



양악수술과 안면윤곽수술은 피부절개와 뼈를 절단하는 절골 과정이 동반되기 때문에 보통 전신마취가 병행된다. 또한, 멍이나 붓기 등으로 인하여 회복기간이 길다.



실리프팅 시술은 간단하면서 회복기간이 짧다. 비수술적 시술인 만큼 피부절개 및 흉터가 없고 멍, 붓기가 심하지 않다.



주름이 생기는 원인, 주름과 V라인 모두를 위한 개선은?




로아한의원 이우건 원장은 “작고 갸름한 얼굴을 위해 꼭 뼈를 깎아야 하는 것은 아니다”라며 “처진얼굴리프팅 시술을 통해 늘어진 피부를 리프팅 해줌으로써 작고 갸름한 얼굴과 주름개선을 완성 시킬 수 있다”고 조언했다.



조희태 기자 jobnjoy@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