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매교정, 이목구비 장단점 및 눈의 모양과 비율 등 함께 고려해야

<사진제공: 연세이앤비성형외과 김민수 원장>



얼굴에서 ‘눈’은 사람의 인상을 결정하는 데 큰 영향을 끼친다. 그래서 눈매교정이나 쌍꺼풀수술 같은 눈 성형을 통해 보다 부드럽고 선한 인상을 만들고자 하는 사람들이 많다.



흔히 알고 있는 쌍꺼풀수술은 쌍꺼풀이 없는 작은 눈에 라인을 만들어 키우는 방법이다. 눈매교정은 눈동자에 초점을 맞추어 앞트임, 밑트임, 뒷트임을 병행함으로써 눈 크기를 키워주고 트임으로 인해 눈 밑의 라인을 잡아주는 방법이다.



눈매교정은 안검하수처럼 근육의 힘이 약해 피곤해 보이거나 게슴츠레 한 눈을 가진 이들에게 눈을 더 크고 시원하게 보이게 해주고, 눈동자를 또렷하게 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한다.



연세이앤비성형외과 김민수 원장은 “눈매교정의 핵심은 눈꼬리교정으로, 본인의 눈의 특징을 고려해 적절한 트임성형으로 눈의 크기를 키우면서 콤플렉스인 부분을 보완해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한다.


특히 눈의 특징을 고려하지 않고 무분별한 트임을 유행처럼 따라 했다가 흉터가 남거나 부자연스럽고 사나워 보이는 역효과가 나타날 수도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이에 대해 김원장은 “눈매교정 시 시술 전 경험이 풍부한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이목구비의 장단점을 파악하고 본인의 눈 모양과 비율에 맞는 방법을 신중히 택해야 한다.”고 조언한다.



조희태 기자 jobnjoy@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