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취생활 고급지게 하자!

자취생 필수 설치 앱 4


소주병이 굴러다니고 설거지 할 그릇이 산더미처럼 쌓인 자취방.

안다. 깔끔한 사람이라는 사실, 바빠서 신경쓰지 못했다는 사실.

그렇다면 지금 필요한 것은 자취생들을 위한 앱이다.




자취생활 고급지게 하자! 자취생 필수 설치 앱 4

원룸이 부담된다면 정답은 고시원,

고시원 레이더


발 디딜 틈 없는 고시원은 옛말. 최근에는 고시원도 원룸 못지않은 시설을 자랑한다. 그동안 살았던 고시원은 죄다 고시원이 아니었지 싶을 정도다.


원룸의 보증금이 부담인 자취생이라면 '고시원 레이더'를 통해 맞춤 고시원을 검색해보자.


지역, 지하철역, 대학교, 지도 등으로 원하는 고시원을 찾을 수 있다. 또한, 가격·옵션을 따로 검색할 수 있어 이곳저곳 들쑤시느라 시간 낭비하지 않아도 좋다.


연락이나 질문도 앱을 통해 할 수 있으니 부담이 없다. 사용자들의 후기는 꼭 읽어볼 것.







자취생활 고급지게 하자! 자취생 필수 설치 앱 4

대학생이 대학생을 위해 만든 세탁 서비스

청춘세탁소


코인세탁소에서 세탁물을 기다리며 '썸'을 타는 요즘, 세탁기를 따로 구입하지 않고 세탁 대행을 맡기는 자취생이 늘고 있다. 직접 빨래를 하는 것보다 깨끗하고 시간도 절약할 수 있다는 것이 자취 8년 차 고수의 증언.


청춘세탁소는 대학생들이 대학 내 편리한 특수세탁서비스를 필요로 하는 학생들을 위해 개발된 앱이다. 전문기술력을 가진 업체와 연계해 기본적인 세탁 수거 배달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


주문 내역은 QR코드로 확인할 수 있으며, 세탁물 수거 차량의 위치, 세탁 진행 상황도 볼 수 있다. 더불어 자취생이 알아두면 좋을 깨알 같은 세탁 관련 팁들도 콘텐츠로 제공한다.








자취생활 고급지게 하자! 자취생 필수 설치 앱 4

우리 동네 쇼핑 생활백서

동네형


1인 가구라면 마트보다 편의점이 더 경제적이다. 싱글족을 위한 '낱개 상품'이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어 음식 낭비를 줄일 수 있기 때문.


'동네형'은 CU, GS25, 미니스톱(MINISTOP), 세븐일레븐 등 4개 편의점의 각종 할인 행사 정보를 모아놓은 앱이다.


'원 플러스 원''투 플러스 원' 행사 상품을 비롯해 증정하는 상품은 무엇인지 확인할 수 있다.


더불어 편의점 행사 상품과 유사한 서비스 상품을 비교해 스마트한 소비를 돕는다. 현재는 프리뷰 버전을 운영한다.










자취생활 고급지게 하자! 자취생 필수 설치 앱 4

자취생들의 커뮤니티

자아도취


매일 친구들이 맥주 한 캔을 들고 와서 시끄럽게 떠들어도 방안을 가득 채우는 외로움의 공기는 어쩔 수 없다.


외로운 자취생을 위한 커뮤니티 앱 자아도취는 자취노하우를 나누는 공간이다.


대학생뿐 아니라 주말부부, 독신 남녀 등 각기 다른 이유로 혼자 사는 사람들이 이용한다.


요리, 인테리어를 비롯한 각종 생활정보 꿀팁을 제공하고, SNS처럼 생활 모습을 공유하기도 한다.


룸메, 하메(하우스메이트), 하숙집, 셰어하우스를 구할 수 있는 카테고리도 마련되어 있다.


앱을 통해 밥친구, 소모임 등도 가질 수 있어 싱글족의 외로움을 해소할 수 있다.








글 김은진 기자(skysung89@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