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마스 연휴 전 마감되는 알짜 기업채용은?


연말이 코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크리스마스 연휴를 앞둔 청춘들의 마음도 들뜨기 마련이다. 물론, 바늘구멍 보다 힘든 취업문을 뚫기 위해 앞서 각종 연말모임도 반납한 취준생들에게 크리스마스 연휴는 대부분 ‘남의 일’인 현실이지만 잠시나마 하루 이틀 휴식을 통해 향후 계획을 재정비하는 것도 나쁘지만은 않을 터. 크리스마스 연휴 전 마감되는 채용정보를 정리해봤다.

제약회사의 신흥강자 한미약품이 이달 23일 오후 6시까지 올해 하반기 신입 및 경력 공채를 진행한다. 모집분야는 신입의 경우, 연구개발(바이오 공정연구센터), 제조공정(바이오 생산·원자재/칭량)이며 경력은 연구개발(바이오QC, 바이오QA), 제조공정(EHS) 등이다. 지원 자격은 직무별로 상이하며 근무지는 경기도 평택시이다.

전형과정은 서류평가, 면접 순이며 각 부문별로 어학우수자와 관련 석, 박사 학위 소지자, 관련 자격증 소지자는 우대할 방침이다. 보다 자세한 채용 내용은 이 회사 채용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국내 대표 주방생활용품 회사인 락앤락은 이달 25일까지 제품디자이너, 그래픽디자이너, 국내영업, 고객상담 부문 신입 및 경력사원을 채용한다. 신입은 4년제 정규대학 기졸업자 또는 2016년 2월 졸업예정자, 경력은 1~4년 이상 경력 보유자면 지원할 수 있다. 단, 제품 디자이너는 관련학과 전공자, 제품 디자이너, 그래픽 디자이너는 관련 프로그램 능숙자여야 한다. 국가보훈대상자, 외국어 가능자는 우대한다.

휴롬 역시 이달 25일까지 회로설계 및 전장개발, 상품기획, 개발품질관리, 초도검토, 신뢰성시험 등 11개 부문 신입 및 경력사원을 채용한다. 지원자격은 2년제 전문대학 이상 졸업자 및 졸업예정자로 부문별 관련 전공자, 제품디자인, 시각디자인은 포토샵, 일러스트 등 관련 프로그램 사용 가능자, 개발품질관리는 중국어 또는 영어 가능자 등 세부자격조건을 갖춰야 한다.

국가보훈대상자 및 장애인, 외국어(영어/중국어/일본어) 사용 가능자, 초도검토 부문은 측정관련 자격 소지자 등을 우대한다. 전형과정은 서류평가, 인적성검사, 1차 면접, 2차 면접 순이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회사 채용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밖에도 건강보험심사평가원도 이달 24일까지 2016년 상반기 정규직 채용에 나선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은 병의원 약국 등에서 건강보험가입자를 진료하고 청구된 진료비를 건강보험법의 기준과 원칙에 따라 심사ㆍ평가하는 준정부기관이다.

이번 채용에서 모집인원은 총 122명이며 모집분야는 행정직(사무행정, 법·통계), 심사직(간호사 등), 전산직(응용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등이며 지원자격은 직무별로 상이하다. 신입의 경우, 행정직과 전산직 직무에서 인재를 선발하며 근무지는 강원도 원주 포함, 서울 및 수도권 지역이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이 회사 채용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형과정은 서류평가, 필기시험(직업기초능력평가, 적성검사, 직무수행능력평가), 면접심사(토론면접, 인성면접) 순이며 서류결과는 내년 1월 6일 발표될 예정이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인사팀 관계자는 “올해 하반기 채용에서와 마찬가지로 이번 2016년 정규직 공채도 NCS(국가직무능력표준)기반 채용이 이뤄질 것”이라면서 “자기소개서부터 자신이 지원하는 직무와 연계해 직무 계획이나 본인의 역량을 구체적으로 기입하는 것이 좋은 평가를 받는다”고 말했다.

관계자는 또 “필기시험의 직업기초능력평가는 NCS 기반 직무능력평가시험인 만큼 10개 영역에서 문제가 나온다. 적성검사는 인성평가로 보시면 된다”면서 “면접은 지원 직무별 실무자와 면접전문평가단이 함께 하루에 토론면접과 인성면접을 보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김수정 기자 hohokim@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