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에어, 내년 상반기 신입 객실승무원 모집, 외모보다 중요한 이것?


국내 빅3 LCC항공사인 진에어가 이달 17일까지 2016년 상반기 신입 객실승무원 모집에 나선다. 채용규모는 약 30여명이며 지원 자격은 대학교 졸업자 또는 2016년 2월 졸업예정자로 전 학년 성적평균 2.5이상(4.5만점)이며, TOEIC 550점(TOEIC Speaking LVL 6 이상, OPIc Intermediate Mid Level)이상의 준하는 어학성적 보유자여야 한다.


전형과정은 서류 심사와 1, 2차 면접, 신체·체력 검사 순이며 합격자는 객실 서비스와 안전 훈련 등을 거쳐 내년 5월부터 현업에 투입된다. 단, 객실승무원은 2년간 인턴으로 근무 후 소정의 심사를 거쳐 정규직으로 전환될 예정이다.


진에어 인사팀 관계자는 “올해 상반기 채용부터 키를 비롯해 학력제한을 모두 없앴다”면서 “다만, 객실승무원들이 국외선 파트에서도 근무할 수 있기 때문에 어학우수자는 우대한다”고 14일 밝혔다.


관계자는 이어 “점점 객실승무원에 대한 평가가 단순히 서비스업에 준하기보다는 승객들의 안전까지 요하기 때문에 외모보다는 직무능력을 더 높게 평가한다”면서 “또한, 자소서에 연수여행경험이 없더라도 그 외에 자신을 소개할 수 있는 부분을 강조하면 된다. 관심있는 분들의 많은 지원 바란다”고 덧붙였다.


▲진에어 자기소개서 문항

1. 성장과정/학교생활/연수여행경험

2. 성격의 장단점 및 생활신조

3. 객실승무직을 본인이 잘 수행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이유

4. 인생에서 이룬 가장 큰 성취

5. 지원동기 및 입사 후 포부/계획


김수정 기자 hohokim@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