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6일까지 접수…12월 17일 선정작 발표 예정



제6회 방사성폐기물관리 대학(원)생 경진대회 개최

사진 제공=한국원자력환경공단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원자력환경공단이 방사성 페기물 관리사업에 대한 이해도 제고를 위해 ‘미래를 밝힐 아이디어로 세상을 충전하라!’를 주제로 제6회 방사성폐기물관리 대학(원)생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접수기간은 오는 12월 6일 일요일까지며, 해당 경진대회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전국의 대학생 및 대학원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휴학생도 참여가능하다. 개인 및 2인 이하의 팀으로 출전할 수 있다. 응모분야는 논문부문과 영상부문의 두 개 분야다.

공모 주제는 두 가지며, 첫 번째 주제는 ‘사용 후 핵연료 관리사업 수용성 확보를 위한 대국민 홍보방안’으로 홍보사업용 핵심 메시지를 담은 캐치프레이즈를 필수로 제시해야 한다. 두 번째 주제는 ‘방사성폐기물 관리사업의 원활한 수행을 위해 공단이 할 일’이다.

논문부문은 30매 이하(표지·마지막장 포함)의 PPT와 요약문을 제출해야 한다. 요약문은 A4 3매(참고자료 명시, 휴먼명조체, 14포인트) 분량으로 서론, 본론, 결론 형식으로 작성한다. PPT파일은 30Mb 이하, 요약문은 한글파일 5Mb 이하여야 한다.

영상부문은 UCC, 광고, 뮤직비디오, 캠페인 등 형식에 제한은 없으며 해상도 1280×720 픽셀 이상의 avi, wmv, mp4 파일로 제출하면 된다.

수상자는 발표는 12월 17일이며 시상식은 12월 22일에 진행할 예정이다. 대상 수상자(논문 부문 1개 팀)에게는 산업통상지원부장관상과 200만 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최우수상 수상자(논문, 영상 각 1팀)에게는 각각 한국원자력환경공단이사장상과 100만 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우수상(논문, 영상 각 1팀) 수상자에게는 방사성폐기물학회장상과 30만 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또한 대상 및 최우수상 수상자에게는 유럽문화탐방의 기회를 제공한다.

강진주 인턴기자 jinjuk92@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