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마감임박, 채용 남은 '꿀' 공채는?

사진은 기사내용과 상관이 없습니다. 사진 = 한국경제 DB


치열했던 11월 취업 공채일정도 어느새 그 끝을 향해 달려가고 있다. 취준생들 중 누군가는 필기시험 및 면접으로 바빴을 시기이지만 또 다른 누군가에게는 서류광탈의 아픔의 시간이었을지도 모른다. 그러나 아직 포기는 이르다. 이제 1주일여 남은 11월의 신입 및 인턴 공채 일정을 소개한다.


한국중부발전에서 이달 27일까지 채용형 인턴사원 및 전문직을 모집한다. 대졸 수준의 채용형 인턴사원 모집으로 채용 분야는 사무, 발전기계, 발전전기, 발전화학 등이다. 채용 조건은 3개월 간 인턴기간 후 평가를 거쳐 90% 이상 정규직으로 전환되는 조건이다. 정규직 전환 예정일은 2016년 3월 말이다. 근무 지역은 서울, 인천, 보령, 서천, 제주, 세종 등 전국이다. 지원 자격은 학력, 전공, 연령, 외국어, 자격증 등에 제한이 없다. 전형절차는 지원서 접수, 직무능력평가, 면접 및 인성검사, 신체검사 및 신원조회 순이며 보다 자세한 채용 내용은 한국중부발전 홈페이지(https://www.komipo.co.kr)에서 확인 가능하다.


피죤 역시 이달 25일까지 신입직원을 공개 채용한다. 모집 부문은 서울 역삼동 본사에 회계, 영업관리, 영업, 마케팅, 구매 등이며 충북 진천 공장에 생산지원, 품질관리, 자재, 보일러운영 및 설비유지, 보수 등이다. 각 모집 분야마다 지원 자격이 상이하며 전형절차는 서류전형, 실무면접, 임원면접, 채용 순이다. 보다 자세한 채용내용은 피죤 채용 사이트(http://recruit.pigeon.co.kr)에서 확인하면 된다.


태광실업도 이달 23일까지 프로젝트관리(PM), 재경팀, 보안팀, 린(LEAN)/IE 등 7개 분야 신입 및 경력사원을 채용한다. 4년제 정규대학 이상 졸업자 및 2016년 2월 졸업예정자로 경력은 분야별 5년 이하, 15년~20년 이상 경력자, 린(LEAN)/IE(신입), 재경팀은 관련 전공자, 자재팀은 중국어 가능자면 지원 가능하다. 국가보훈대상자 및 장애인, 관련 자격증 소지자, 외국어 능통자, 프로젝트관리(PM)와 보안팀은 관련 전공자를 우대한다.


아울러 SBI저축은행 역시 이달 30일 제24기 대졸 신입 공채모집을 마감한다. 지원 자격은 국내외 대학교 학사 이상인 자로, 내년 2월 졸업예정자의 경우 해당기간 내 졸업 가능자에 한한다. 전공제한은 없으며 금융관련 자격증 소지자, 금융권 인턴 경험자는 우대한다.


전형과정은 서류, 인·적성검사, 실무진면접, 경영진면접, 채용검진 순이며 서류전형 합격자 발표 예정일은 12월 4일이다. SBI저축은행 인사팀 담당자는 “금융 관련 자격증을 소지하거나 어학(영어, 일어)능통자는 서류에서 우대한다”면서 “전형과정은 기존의 전형과 똑같다. 인·적성평가는 금융 관련 상식을 묻는 직무평가와 인성평가로 이뤄지다.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지원바란다”고 밝혔다.


‘금턴’ 모집도 줄줄이 남아


이 밖에도 취업의 디딤돌이 되는 ‘금턴’ 일정들도 남아있다. KOTRA(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는 이달 30일까지 청년인턴(체험형) 4기를 모집한다. 모집부서는 경영지원본부, 중소기업지원본부, 전략마케팅본부, 정보통상지원본부, Invest KOREA, 정상외교 경제활용 지원센터 등이며 모집직무는 국내기업을 위한 해외시장개척 해외투자진출 지원 및 해외시장 정보조사, 외국인 투자유치, 내부 경영관리 업무의 보조 등이다.


전형과정은 1차 서류전형, 2차 면접전형을 거쳐 최종 합격자를 발표한다. 합격자는 채용시점을 기준으로 5개월 간 인턴활동을 하게 되며 향후 채용에서 우대한다. 지원자격은 만 15세 이상~ 34세 이하의 대한민국 국적 소지자 중 TOEIC 점수 800점 이상 보유한 자(TEPS 637점, TOEFL IBT 91점 이상 인정)이다.


KB국민은행 역시 이달 27일까지 2016년 상반기 동계인턴을 모집한다. 이번 동계인턴 총 150명으로 현재 국내·외 대학교 3,4학년 재학생 수료생(지원일 현재 4학기 이상 수료자)은 지원 가능하다. 외국인 학생의 경우, D-2 VISA 발급자 및 한국어 능통자여야 한다. 연령 및 전공 제한이 없으며 단, ‘KB인턴십’ 기 참가자는 제외한다. 전형과정은 서류, 면접 순으로 진행되며 최종합격자 발표일은 12월 30일이다. 또한, 인턴수료자 중 우수 인턴에 대해서는 신입행원 공개채용 시 우대할 예정이며 최우수 인턴에게는 서류, 필기전형 면제 혜택을 제공한다.


아울러 IBK기업은행도 이달 26일까지 올해 하반기 인턴모집에 나선다. 모집분야는 은행 창구업무, 마케팅 지원, 문서작성 분야이며 근무지는 본사 포함 전국 기업은행 영업점이다. 전형과정은 서류평가와 면접 순이며 합격자는 내년 1월 4일부터 2월 23일까지 약 7주간 인턴을 하게 된다. 인턴수료자는 기업은행 신입행원 공채 시 청년인턴 근무자로 우대 채용하며, 우수인턴에 대하여는 신입행원 공채 시 1회 서류전형 면제혜택을 부여할 예정이다.


김수정 기자 hohokim@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