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그룹 "18개 계열사에서 400명 채용..정규직 전환율 60%"


주요 기업들의 2015년 하반기 대졸 신입 공채가 모두 마무리됐지만 희망은 아직 남아 있다. 정규직 입사를 전제로 한 주요 기업들의 채용연계형 인턴 모집 소식이 이어지고 있기 때문이다. 취업포털 인크루트(incruit.com)가 관련 소식을 정리했다.



‘서류 광탈’에도 좌절금지③..롯데그룹·게임빌 등 채용연계형 인턴 모집



롯데그룹

식품부문(롯데제과·롯데칠성음료·롯데푸드·롯데리아), 서비스부문(롯데정보통신), 유통부문(롯데백화점·롯데마트·롯데하이마트·롯데면세점·롯데슈퍼·코리아세븐·롯데홈쇼핑·롯데닷컴), 건설/제조 부문(롯데건설·캐논코리아비즈니스솔루션), 금융부문(롯데카드·롯데캐피탈·롯데멤버스) 등 각 부문별 18개 계열사에서 총 400명의 채용연계형 인턴십 신입사원을 뽑는다.


전형절차는 서류전형과 인·적성검사(L-TAB), 면접 등의 순이다. 지원서는 오는 16일 오후 6시까지 롯데그룹 채용 사이트(job.lotte.co.kr)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회사 관계자에 따르면 롯데그룹의 채용연계형 인턴사원의 정규직 전환율은 약 50~60%다.


에어부산

남녀 캐빈승무원(신입인턴)을 채용한다. 전형절차는 서류전형과 1차 면접, 체력측정/인·적성검사, 2차 면접, 건강검진/수영테스트 등의 순이다. 지원서는 오는 13일 오후 7시까지 회사 채용 사이트(recruit.airbusan.com)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모든 전형 과정은 부산에서 진행된다. 체력측정항목은 악력, 배근력, 유연성, 지구력 등이며, 수영 테스트는 자유형 25m 완영 조건이다. 입사 예정일은 내년 1월 4일이다. 캐빈 인턴승무원은 2년 간 근무 후 별도의 심사를 거쳐 정규직으로 전환된다.


현대엠엔소프트

2015년 하반기 채용연계형 인턴사원을 모집한다. 모집 부문은 SW개발, GIS(Geographic Information System), SW품질평가, 디자인, 경영지원 등이다. 어학역량 우수자는 우대한다.


전형절차는 서류전형과 인·적성검사, 1·2차 면접 등의 순이며, 지원서는 오는 15일 자정까지 회사 홈페이지(hyundai-mnsoft.com)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인턴십 기간은 12월 10일부터 내년 1월 29일까지다.


게임빌

채용연계형 하반기 인턴 ‘NGDC 2기’를 채용한다. 모집 부문은 게임기획, 게임 프로그래밍, 경영전략 등이다. 게임 프로그래밍 부문은 전산 관련 전공자만 지원할 수 있고, 그 밖의 부문은 전공에 관계없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전형절차는 서류전형과 1·2차 면접 등의 순이며, 지원서는 오는 22일 자정까지 회사 채용 사이트(recruit.gamevil.com)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최은석 기자 choies@hankyumg.com

사진=한국경제 D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