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안츠생명 대졸 영업조직…i-PA 5기 모집


알리안츠생명이 전문 i-PA 5기 과정을 모집한다.

i-PA는 30세 이하의 4년제 대학교 졸업예정자 혹은 졸업자로 구성된 영업 조직이다. 조직명에서 'i'는 'Infinity(무한함)'와 'Internet generation(인터넷 세대)'의 약자로 전문 어드바이저로서의 무한한 가능성과 인터넷 세대를 대표하는 20대를 상징한다. 2년간의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다양한 경험으로 진출할 기회가 부여된다.

원서접수는 오는 27일 수요일까지며, 채용 홈페이지(https://allianzlife.saramin.co.kr)를 통해 이뤄진다.

지원 자격은 4년 대학교 졸업자 또는 올해 8월 졸업예정자로 영어, 독일어, 중국어 능통자를 우대한다. 대외공모전 수상자도 우대 대상이다.

서류전형 합격자 발표 후 별도의 필기전형 없이 1, 2차 면접전형이 진행된다. 1차 면접은 6월 1~3일, 2차 면접은 4~5일 예정이다. 합격자 발표는 오는 6월 9일이며, 최종 합격생은 6월 15일부터 7월 31일까지 교육과정을 거친다. 근무지는 여의도 본사다.

알리안츠 관계자는 “젊은 금융전문가 조직을 뽑는 과정이다. 2년간의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알리안츠 직원으로서의 우선 채용 기회가 주어진다”고 전했다.

한편, 알리안츠는 오는 22일 오후 4시 여의도 본사에서 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진호 기자 jinho2323@hankyung.com

사진 = 알리안츠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