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카 마니아부터 인쇼 마니아까지!

우리가 사랑하는 완소앱 5


SNS와 인터넷 검색이 스마트폰의 전부인줄 아는 스마트하지 못한 그대여. 24개월 할부의 노예 생활을 보람차게 하기 위해서는 각종 앱의 200% 활용이 반드시 필요하다. 어떤 앱을 설치해야할지 몰라 손가락이 방황 중이라면 각 분야의 마니아들이 알려준 완소 앱을 눈 여겨 보는 것은 어떨까. 절대 후회할일 없어!


셀카 마니아부터 인쇼 마니아까지!  우리가 사랑하는 완소앱 5

셀카 마니아를 위한 모먼트캠

사진을 캐리커처로 만들어주는 앱. 평소 사진 편집하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만족도 200%! 단순 사진 보정뿐만 아니라 그림처럼 만들어주는 효과 등도 가득해 신기한 느낌과 분위기 있는 사진을 만들 수 있다.


USER REVIEW 김희정(덕성여대 식품영양학과 3)

평소 사진 편집하는 것을 좋아해요. 특히 이 앱은 사진 편집 뿐 아니라 머리 스타일을 변화시킨 것도 적용시켜 볼 수 있어 미용실 가기 전에도 자주 사용한답니다. 나에게 어울리는 머리 스타일을 미리 적용시켜볼 수 있어요.



셀카 마니아부터 인쇼 마니아까지!  우리가 사랑하는 완소앱 5




운동 마니아를 위한 트랭글

운동량을 기록해주는 앱. 평소 운동을 꾸준히 하는 사람이라면 ‘내가 오늘은 얼마나 운동을 열심히 했는지’ 알고 싶을 터. 운동 기록을 포인트로 쌓아 랭킹으로 만들어 주기 때문에 경쟁심이 붙어 더 열심히 운동에 매진할 수 있다.


USER REVIEW 염태광(영남대 국제통상학2)

앱을 사용하기 전에는 운동을 할 때 단순히 운동 시간만 기록하곤 했는데, 앱을 사용하면서부터는 운동 기록뿐만 아니라 어플 사용자들끼리 경쟁도 할 수도 있고, 렙업까지 할 수 있어서 운동을 재밌고 더 열심히 할 수 있는 것 같아요.



셀카 마니아부터 인쇼 마니아까지!  우리가 사랑하는 완소앱 5


여행 마니아를 위한 하나투어 E-Book

여행 잡지 ‘트래블러’와 인기 여행 상품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앱. 조금만 늦어도 서점에서 완판 되는 인기 잡지인 ‘트래블러’를 무료로 볼 수 있는 것은 물론 130명의 에디터와 함께하는 가이드북, 패키지여행 현지

정보, 프로모션 정보까지 알 수 있으니 여행족을 위한 필수 앱이 아닐 수 없다!


USER REVIEW 박창욱(경일대 식품과학과2)

여행을 떠나

기 위해 앱을 찾다가 이 앱을 발견하게 됐어요. 비싼 항공료가 부담이었는데 이 앱 덕분에 국내 항공사, 외항사 등 값싸고 저렴하게 나오는 비행기 티켓을 구할 수 있었죠. 검색도 쉽고 유용한 정보가 많아 적극 추천해요.




셀카 마니아부터 인쇼 마니아까지!  우리가 사랑하는 완소앱 5





동영상 마니아를 위한 imovie

영상 편집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주목! 인기 영상 편집 앱인 ‘Snap movie’를 뛰어넘을 신개념 앱이 등장했다. 영화 예고편처럼 사운드가 들어간 근사한 영상을 만들 수 있다니, 지금 당장 설치 고고!


USER REVIEW 손영직(영남대 경영학3)

집에서 키우는 반려견의 사진, 동영상을 많이 촬영하는 편이에요. 늘 똑같은 영상이 지겨워 ‘다른 재미있는 걸 만들어 볼 순 없을까?’ 하고 찾다가 이 앱을 발견했어요. 영화 예고편처럼 생동감 있게 동영상을 만들 수 있더라고요. 영상을 본 지인들도 관심 폭발이에요.



셀카 마니아부터 인쇼 마니아까지!  우리가 사랑하는 완소앱 5

인쇼 마니아를 위한 스마트택배

더 이상 택배사의 홈페이지에 들어가 배송 조회 페이지를 ‘새로 고침’ 하지 않아도 된다. 언제 어디서든 자신이 보내거나 받아야하는 택배의 상황을 볼 수 있는 택배족을 위한 유용한 보물 앱이 등장했으니. 제휴된 택배사의 수취인 정보를 검색해 휴대폰 번호가 일치하는 것들을 불러오는 형식이라 단 한번만 로그인하면 자동으로 나의 택배 상황을 확인할 수 있다.


USER REVIEW 박정현(전북대학교 경영학4)

쇼핑을 좋아해 택배 받을 일이 많아요. 예전에는 배송 조회하려면 사이트에 들어가 번거롭게 송장번호까지 입력해야 했는데, 이 앱을 발견한 이후로 언제 어디서든 배송상태를 조회할 수 있어 정말 편해졌어요. 택배가 발송되자마자 알람이 뜨고 어디에 있는지 알려주더라고요. 따로 송장번호를 입력하지 않아도 되니 얼마나 편한지!



글 장유정 대학생 기자(영남대 경영 2)



온라인에디터 jobnjoy@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