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디스플레이-LG화학 등…LG그룹, 대학생 인턴 채용에 한창



LG그룹이 겨울방학을 맞아 인턴 채용에 한창이다.


LG화학이 상반기 국내외 인턴을 선발한다. 미주 인턴은 9일, 국내 산학인턴 서류접수는 12일 오후 2시까지다.


국내 대학생은 산학인턴에 지원할 수 있다. 이번 채용은 4년제 대학 졸업 예정자(8월 졸업)를 대상으로 한다. 3~6월까지 16주간 인턴십 활동이 가능해야 하며 영어, 중국어, 일본어 등 외국어 회화능력이 우수하면 우대한다.


채용절차는 서류전형-인적성검사-채용검진-면접전형-최종전형 순이다. 인적성검사와 채용검진, 면접전형은 같은 날 동시에 실시한다. 특히 인적성검사는 LG그룹의 공통인성검사인 LG Way Fit Test로 치러진다.


인턴십 종료 후, 학점 등 졸업요건을 갖춘 우수 인턴은 7월 1일 정식직원으로 입사할 수 있다.


미주 학사 인턴십도 있다. 이 전형은 2015년 12월 또는 2016년 5월 졸업 예정인 미주지역 내 한국국적 유학생을 대상으로 선발한다. 생산기술과 제품개발 등 관련학과 전공생을 모집하는 직무 외에도 전공에 상관없이 열려있는 영업 및 마케팅 등에도 인턴을 채용한다.


LG디스플레이는 지난달 30일까지 서류를 접수하고 장기인턴을 모집했다. 16주 간의 인턴실습 후 7월 정규직 입사 기회를 부여하는 이번 채용은 일부학교에 추천서를 발송해 인재를 선별 받는 추천제 방식도 동시에 활용됐다.


이도희 기자(tuxi0123@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