좌담회, 화상과외, 화장품 임상시험…

최고 시급 자랑하는 숨겨진 꿀알바를 찾아서


알바를 하자니 몸은 고되고 시간도 빡빡하다. 그렇다고 아예 알바를 하지 않자니 재정상황이 녹록하지 않다. 이럴 때 필요한 것이 바로 ‘꿀알바’. 쏠쏠하게 돈을 벌 수 있는 아르바이트, 한 번 빠지면 그 달콤함에 중독될지어다.


* 리서치·좌담회 아르바이트 | 시간 대비 최고의 시급을 자랑한다!


최고 시급 자랑하는 숨겨진 꿀알바를 찾아서


기본적으로 설문조사?좌담회?영화시사회 패널 등을 모집한다. 리서치 아르바이트 사이트에서 리서치 참여 시 일정 포인트를 제공한다. 일정 포인트 이상 모으면 현금으로 계좌이체가 가능하며, 포인트로 교환 가능한 곳도 있다.

<설문조사>

보통 한 건에 50~1만 원까지 지급한다. 설문조사의 주제에 따라 참여가능한 연령층이 정해져 있다. 설문조사를 완료하면 해당 포인트만큼 적립금이 지급된다.

<좌담회>

한 번 참여할 때마다 기본적으로 3만~15만 원까지 지급. 소요시간 및 주제에 따라 사례비가 달라진다. 보통 기업 제품이나 서비스 등에 대해 자유롭게 의견을 나눈다. 때에 따라 식품을 시식하거나 제품을 사용해보는 체험도 병행한다.


- 어떻게 신청하지?

리서치 아르바이트 구직 사이트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대표적으로 마크로밀엠브레인패널파워(www.panel.co.kr)?서베이링크(www.surveylink.co.kr)?두잇서베이(www.dooti.co.kr) 같은 사이트가 있다. 회원가입이 필요하다. 온라인 설문조사는 자체적으로 이메일을 발송하며, 좌담회의 경우 게시판에서 직접 신청해야 한다.


- 꿀알바 후기

“친구를 통해 리서치 아르바이트를 알게 됐어요. 사이트에 회원가입만 하면 기본적으로 설문조사 이메일이 와서 편하더라고요. 오프라인 좌담회나 설문조사는 직접 찾아가서 해야 해요. 그래서인지 시급이 많아요. 알려주는 내용을 듣고 자기 생각을 표시하거나 간략하게 쓰는 일이기 때문에 일이 어렵지도 않고, 시급도 상대적으로 어마어마해서 급전이 필요할 때 쏠쏠해요.”

- 강하연(상명대 국제통상 3)


* 화장품 임상시험 아르바이트 | 피부 하나만큼은 자신 있다면?


최고 시급 자랑하는 숨겨진 꿀알바를 찾아서


판매중인 화장품 또는 앞으로 출시될 신제품의 효과와 안전성 등을 평가하기 위한 인체효능시험. 피부 상태에 따라 결과가 달라지므로 연령층과 피부 상태를 중요한 지원조건으로 본다. 참여를 원한다면 모집공고 신청 전에 본인에게 적합한 연구과제인지 확인 후 지원할 것. 한 번 참여하는 단기성부터 수차례에 걸쳐 진행되는 장기성 시험까지 그 기간이 다양하다. 참여기간 및 화장품의 종류는 피험자가 자신의 피부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자체 안전성 검사에 통과된 제품들만 진행하며, 전문가에 의한 인체적용시험이기 때문에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하지만 피부가 예민한 사람이라면 피할 것.


- 어떻게 신청하지?

한국피부임상과학연구소(www.skinresearch.or.kr)?대한피부과학연구소(www.kdri.co.kr)?P&K피부임상연구센터(www.pnkskin.com)와 같은 임상시험연구소 홈페이지를 통해 직접 신청할 수 있다. 대부분 항시 지원받는 편. 피부 조건만 맞는다면 언제든 신청 가능하다.


- 꿀알바 후기

“처음에는 학교 근처의 임상시험연구소를 통해 알바에 참여하게 됐어요. 솔직히 처음에는 위험한 알바가 아닐까 생각했어요. ‘임상시험’이라는 단어 때문에 조금 겁나더라고요. 지금까지 다섯 번 정도 참여해봤는데, 아직까지 피부에 이상이 생긴 적은 없어요. 안전한 검증과정을 거친 제품만 테스트하고, 페이도 두둑하게 챙겨주니 이만한 아르바이트가 없어요.”

- 취업준비생 정미정


* 화상과외 아르바이트 | 집에서도 편안하게 할 수 있는 알바가 있다고?


최고 시급 자랑하는 숨겨진 꿀알바를 찾아서


1 대 1 과외가 부담된다면 온라인 화상채팅을 통한 화상과외 알바는 어떨까? 정해진 시간에 학생과 선생님이 동시에 접속해 웹캠을 통해 대화를 주고받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직접 회사에 출근해 수업을 진행하기도 하지만, 태블릿과 노트북만 있다면 집에서도 재택근무가 가능하다. 시급은 8000~1만 원 선. 수업일수를 늘릴수록 더 많은 급여를 받을 수 있다. 수업 진행 커리큘럼은 일반 과외와 비슷하다. 평소 개념강의와 문제풀이를 병행하며, 학생들의 시험기간에는 시험 대비 강의를 진행한다. 화상과외를 받는 학생들의 연령대는 초등학생부터 고등학생까지 다양하다. 임금체불과 같은 불상사를 막기 위해 해당 기업이 튼튼한 기업인지 확인하자. 이전의 체불 경험은 없는지 등을 중요하게 살펴볼 것.


- 어떻게 신청하지?

구인구직 사이트에서 구할 수 있다. 학교 홈페이지의 자유게시판에서도 화상과외 교사를 구하는 글을 종종 찾아볼 수 있다.


- 꿀알바 후기

“지인의 소개로 시작했는데, 생각보다 괜찮았어요. 누군가를 가르치는 일이 처음이었는데, 많이 힘들지 않았거든요. 일단 집에서 할 수 있어 몸과 마음이 편해요. 하지만 학생을 상대로 가르치는 일을 하다 보니 어느 정도의 긴장감은 필요해요. 내 시간에 맞게 수업시간대를 조정할 수 있는 점도 좋고요. 회사에서도 선생님으로 대우해줘 불편하지 않게 할 수 있었어요.”

- 김설아(가톨릭대 경영 3)


* 경마장 아르바이트 | 특별한 아르바이트를 경험하게 해주마(馬)


2085
2085


주말에 할 수 있으면서도 시급이 두둑한 알바를 찾는다면 경마장 아르바이트에 지원해보자. 발권업무?안내지원부터 중계보조?수의보조 등 말과 함께할 수 있는 보조업무까지 이색 아르바이트를 찾는 사람이라면 좋은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기회다. 일급은 직무별로 상이하며, 상여금까지 합하면 평일 알바 못지않은 급여를 받을 수 있다. 일의 난이도 또한 높은 편은 아니다. 간혹 도박이라는 이미지 때문에 ‘경마’에 대한 안 좋은 인식이 있다면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사고에 대비해 질서팀이나 응급처치팀이 항시 대기하니 크게 염려하지 않아도 된다.


- 어떻게 신청하지?

한국마사회 홈페이지(www.kra.co.kr)에서 지원받는다. 홈페이지의 ‘기업정보-회사소개-채용정보-PA(공원도우미)’ 란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수도권뿐만 아니라 지역별로 지원받으니 관심 있다면 홈페이지를 방문해볼 것.


- 꿀알바 후기

“과천 경마공원에서 발권 아르바이트를 했어요.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하고, 한 달 뒤 연락이 와서 면접을 보러 갔지요. 급여는 하루 8시간 정도 일하고 월급이 45만 원 정도였어요. 여름에는 늦은 시간까지 개장해 월급이 조금 더 많아요. 주말을 이용해 많은 돈을 벌고 싶다면 이만한 아르바이트가 없어요!”

- 양진윤(한신대 컴퓨터공학 4)


글 원지윤 인턴기자


온라인에디터 jobnjoy@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