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공관리 제품

이 계절만 되면 어김없이 적나라해지는 모공 앞에 작아진다. 모공은 넓어지고 블랙헤드로 코 주변은 벌집이 되어 가기 때문. 봄에서 여름으로 넘어가는 환절기에는 모공이 넓어지기 쉬우므로 세심한 관리가 필요하다. 검게 파이고 늘어진 모공을 해결해 매끈매끈한 코를 만들기 위한 대작전! 지금 시작하자.
[5월의 핫 아이템] 굿바이~ 블랙헤드…모공을 잡아라!
모공 관리의 기본은 바로 ‘세안’. 노폐물이 남아 있지 않도록 깨끗이 클렌징 한 후 안티 포어 기능이나 피지 조절 기능이 있는 화장품을 이용하는 것이 좋다. 피부의 수분과 탄력을 빼앗아가는 사우나를 자주 하거나 뜨거운 물로 세안하는 것은 모공을 늘어지게 하는 나쁜 습관.

스트레스를 많이 받거나 밤늦게 잠자리에 드는 것도 모공이 넓어지는 원인이 되므로 일상 생활 속에서 모공이 커지는 것을 예방하는 게 중요하다. 모공이 넓어지는 것은 피지 분비 증가, 여드름, 각질 및 노폐물과 연관이 깊은데 피부 표면의 노폐물을 제대로 닦아내지 않으면 모공 속에 노폐물이 쌓여 모공이 넓어진다.

꼼꼼한 세안으로 피부에 필요한 기본 각질층은 보호하면서 필요 없는 각질을 벗겨내는 것이 중요하다. 모공이 넓어지면서 생기는 블랙헤드를 관리하기 위해서는 팩이나 스크럽제를 이용해 꾸준히 홈케어를 하는 게 좋다. 최대한 부드럽게 블랙헤드를 제거한 다음 노폐물이 빠진 모공을 조여주고 피부에 탄력을 주는 제품을 사용하자.

진행 김주애 객원기자│제품협찬 INSKIN(070-8230-3988)·VICTORIA KOREA(02-2633-3504)·CNP차앤박(080-220-0707)·SKEDA(031-529-53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