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동 마스카라
브랜드마다 진동 마스카라가 쏟아져 나오고 있다. 진동뿐만 아니라 회전까지 다양한 가능성을 선보이는 마스카라들. ‘더욱 길고 더욱 풍성하게’ 를 외치는 여자들을 위한 똑똑한 진동 마스카라를 만나보자.진동은 물론 360도 회전하는 마스카라가 등장하면서 일반 마스카라가 설 자리를 잃고 있다. 진동 마스카라는 뷰러를 따로 사용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메이크업 시간과 뷰러 구입 비용을 줄여준다.
무엇보다 여자들이 진동 마스카라에 열광하는 이유는 바비 인형같이 풍성하고 긴 속눈썹을 만들어주기 때문이다. 미세한 진동은 속눈썹을 힘 있게 잡아주어 뛰어난 컬링과 볼륨감을 선보인다.
매일 아침 속눈썹을 올리느라 스트레스를 받는 여자들에게 360도 회전하는 마스카라가 제격. 솔이 좌우로 자유롭게 회전하기 때문에 오른손, 왼손 따질 필요 없이 아이메이크업을 깔끔하게 마무리할 수 있다.
내 속눈썹을 위한 맞춤 마스카라
+ 풍성한 속눈썹을 위한 볼륨 마스카라
속눈썹이 얇거나 숱이 없어서 눈매가 흐려 보인다면 볼륨 마스카라가 정답이다. 이때 마스카라 액이 진하게 발려도 뭉치거나 엉킴이 없도록 마지막에 브러시로 깔끔하게 쓸어준다.
+ 길고 깔끔한 속눈썹을 위한 롱래시 마스카라
속눈썹의 숱은 많지만 길이가 짧거나 색이 옅은 경우 롱래시 마스카라를 사용하자. 세련된 오피스룩이나 내추럴 메이크업에 잘 어울린다. 빗 형태의 브러시나 브러시 모가 짧은 마스카라가 더욱 깔끔하게 속눈썹을 마무리한다. 내 속눈썹을 위한 브러시 고르는 노하우
+ 속눈썹 길이가 제각각이라면 - 커브 브러시
브러시가 얇고 촘촘하게 짜여 끝부분이 날렵하게 마무리된 커브 형태의 브러시. 반달 모양으로 만들어져 우리나라 여성의 다소 짧은 눈매에 가장 적합한 브러시다.
+ 숱이 없고 빈약한 속눈썹이라면 - 스크류 브러시
짧은 모와 긴 모가 섞여 있는 형태. 속눈썹 길이가 일정하지 않은 경우 균일하게 바를 수 있다. 모 사이사이 마스카라 액이 풍부하게 묻어 있어 볼륨감 있는 속눈썹을 연출하기 좋다.
+ 숱은 많지만 짧은 속눈썹이라면 - 일자형 브러시
모 사이사이가 촘촘하고 균일해 속눈썹 한올 한올을 깔끔하게 연출하며 롱래시에 탁월한 브러시 타입이다.
+ 속눈썹이 유난히 짧다면 - 땅콩 브러시
모의 길이가 짧고 일반적인 브러시 모에 비해 슬림하다. 끝부분으로 갈수록 좁아져서 짧은 속눈썹이나 아래 속눈썹까지 구석구석 정교하게 발린다.
속눈썹이 아름다운 연예인
신상녀 서인영, 규칙 있게 여러 번 덧바르기
무대에서는 귀엽고 동그란 눈매를 섹시하게 연출하는데 마스카라를 여러 번 덧바르는 것이 가장 중요하지만 뭉칠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한다. 마스카라 브러시 아래쪽을 사용해 속눈썹 바깥쪽 윗부분을 위에서 아래로 쓸어내린 다음 지그재그 방향으로 브러시를 부드럽게 돌리면서 올려준다. 매혹적인 눈매 이효리, 풍성하게 연출하는 것이 포인트
평소 눈웃음이 매력적인 그녀이기에 속눈썹 연출에 더욱 신경 쓴다. 속눈썹을 풍성하게 해 눈매를 더욱 신비롭고 매혹적으로 표현하는 것이 그녀만의 아이메이크업.
모태 동안 산다라박, 비밀은 속눈썹?!
뼛속까지 동안이라는 그녀에게도 콤플렉스가 있다면 바로 너무 짧은 속눈썹. 눈매는 길고 큰 눈은 부각되게 하기 위해서는 긴 속눈썹과 아찔한 컬링력이 필요하다. 특히 무대에서는 단점을 보호하기 위해 눈머리는 짧게, 눈 꼬리는 길게, 속눈썹 길이는 다르게 연출한다.
진행 박미란 객원기자│촬영 서범세 기자│모델 한솔아 대학생기자
제품협찬 BOURJOIS(02-2185-8170)·CATHYCAT(080-023-7007)·LANCOME(02-772-3800)·MISSHA(080-080-4936)·O&(02-1577-3222)·OHUI(080-727-5252)
© 매거진한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