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고민 해결 프로젝트 1탄_울퉁불퉁 피부부터 해결해!

[Beauty] 면접에서 좋은 첫인상 주려면?
“면접만 통과하면 소원이 없겠어!”

면접 때문에 고민하는 이가 꽤 많다. 기업이 원하는 인재가 되기 위해 성적은 기본이요, 영어·자격증·봉사활동 등 스펙 관리에 커뮤니케이션 기술까지 꼼꼼히 준비해도 최종 합격이 안 되는 이유는 바로 ‘면접’.

결정적으로 외모에서 밀렸기 때문이라는 게 그들의 하소연이다. 특히 피부 트러블은 면접 시 첫인상에 치명적이라는 것.

번번이 면접에서 발목 잡혔다면 스펙에 투자하는 것만큼 외모에도 투자해보는 것은 어떨까. 그 첫 단계는 기분 좋은 첫인상을 주는 ‘깨끗한 피부 만들기’다.

CAMPUS Job&Joy는 취업 대비 피부고민 해결 프로젝트를 3회에 걸쳐 진행한다.


⊙ 스펙 잘 쌓은 A씨, 취업 문턱에서 항상 미끄러졌던 이유는…
[Beauty] 면접에서 좋은 첫인상 주려면?
“박피 좀 하세요. 피부가 그래가지고서야….”

금융인의 꿈을 키워온 A씨. 남부럽지 않은 스펙으로 서류 전형에는 합격하지만 면접에서 항상 고배를 마셨다. 그러던 중 한 면접관이 흘리듯 내뱉은 한마디에 피부과를 찾았다.

외모도 경쟁력이라는 말은 그저 상업적인 광고 문구라고 치부했던 A씨에게 면접관의 한마디는 그야말로 충격이었다고. 그는 자신의 피부 상태를 점검하고 나서 여드름 흉터 치료를 받았고, 6개월 후 부드러운 인상의 소유자가 됐다. 그리고 원하던 금융회사 합격 통지를 받았다.

면접은 ‘누구를 떨어뜨릴 것인가’를 결정하는 자리다. 서류심사와 적성검사 등을 통과한 지원자들의 실력은 비슷하니 외모가 끼치는 영향력이 클 수밖에 없다. 취업이나 이직을 생각하는 이들에게 스펙만큼이나 중요한 게 외모라는 것은 그저 지나칠 수 없는 현실적 문제다. 그래서 면접 필살기에 빠지지 않고 나오는 것이 ‘첫인상의 중요성’이다.

[Beauty] 면접에서 좋은 첫인상 주려면?
호감을 주는 첫인상, 깨끗한 피부

대부분 면접에서 백전백승하는 비결로 ‘5초의 첫인상 법칙’을 꼽는다. 이 법칙은 누군가를 처음 만나서 느끼는 첫 5초 동안의 이미지가 평생 그 사람을 평가하는 기준으로 작용한다는 의미. 때문에 첫 만남의 자리에서 호감을 주는 인상이라면 앞으로 긍정적인 관계를 맺을 확률이 높다.

첫인상을 최대한 업그레이드하기 위한 방법의 기본은 피부 관리다. 성형수술처럼 부담을 주는 시술이 아니면서 A씨의 경우처럼 피부 관리 전과 후의 차이가 확연하게 나타나기 때문이다. 물론 피부 관리·치료에도 전략이 필요하다.

생활에 지장이 없는 시술도 있지만, 더 자연스럽고 만족도 높은 치료 효과를 보려면 시술 후 얼마간의 시간이 필요한지 미리 계획적으로 준비해야 하는 것. 면접을 앞두고 좋은 인상을 만들기 위해 피부과 시술을 받았는데, 치료 후 홍반이 생기거나 얼굴이 부어 면접이 곤란한 상황이 발생할 수도 있기 때문이다.

각질이 심하거나 칙칙한 피부가 고민이라면 면접 2~3일 전에 피부과를 찾아도 효과를 볼 수 있다. 하지만 오래된 여드름 흉터처럼 단기간에 치료되지 않는 경우라면 비용뿐 아니라 충분한 시간 투자를 요구한다.

인내심이 필요한 여드름 치료

울긋불긋 빨갛게 올라온 여드름, 무심코 손으로 짜버려 얼굴에 깊은 흔적을 낸 여드름 흉터들…. 피부 트러블의 최강자는 역시 여드름이다. 한두 번의 시술로 치료되지 않고, 효과를 보려면 적어도 한 달 이상의 시간을 필요로 한다.

PDT(Photodynamic Therapy) 시술은 숨어 있는 여드름 균을 찾아 제거하는 것으로 여드름 재발을 막기 위한 치료법이다. 1~2회 정도 치료하고, 피부 진정이나 개선에 도움이 되는 레이저와 병행 치료한다면 여드름 치료뿐 아니라 피부 톤과 피부 결이 좋아지는 효과를 동시에 볼 수 있다. 하지만 치료 효과를 보려면 적어도 45일 정도의 시간이 걸린다.

여드름 흉터 치료는 인내력이 더 필요하다. 흉터 자국이 자연스럽게 사라지는 게 아니고 1회 시술이 끝난 후 1개월 정도의 재생기간이 있어야 하기 때문이다.

DRT(Dermis Resurfacing Therapy, 진피 피부 재생술)는 레이저를 이용해 여드름 흉터를 치료하는 시술로 초반 3~4일에 딱지, 붓기 등이 생기지만 7일 이후에는 시술 자국이 거의 사라진다. 20일 전후에는 활발한 진피 재생으로 흉터가 개선된다. 보통 3~4회 시술하고 90일 정도가 지나면 환골탈태한 모습으로 첫인상을 바꿀 수 있다.


[Beauty] 면접에서 좋은 첫인상 주려면?
피부과 시술·치료, 효과 보려면 얼마나 걸리나?

2~3일 뒤로 다가온 면접을 앞두고 뾰루지가 나거나 각질이 심해져 피부 톤이 칙칙해졌다면 미백 보습 케어로 간단하게 피부를 진정시켜 줄 수 있습니다. 임기응변 대처법으로 갑작스러운 면접을 준비해야 할 때 유용하죠.

낮은 코 때문에 고민이라면 7일 정도의 여유를 두고 필러 요법을 통해 간단히 시술할 수 있습니다. 주사제를 해당 부위에 주입해 코를 높이는 시술로, 면접을 앞둔 취업준비생들이 특히 선호합니다.

시술 시간이 짧고 일주일 만에 효과를 볼 수 있기 때문이죠. 단, 얼굴 전체와 조화를 이루어야 하고 피부에 직접 주입하기 때문에 숙련된 전문의에게 시술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클라로 필링 시술은 얼굴에 자리 잡은 색소침착과 잔주름,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는 여드름 자국까지 한 번에 해결해줍니다. 담수 해면체 성분을 이용한 박피 시술로, 10일이 지나면 마음 속 깊이 자리 잡았던 취업 스트레스까지 날릴 수 있죠.

엠톡스는 대표적인 사각턱 교정 시술입니다. 저작근(씹는 근육)이 과도하게 발달해 아래턱 부위가 두툼해져 사각턱처럼 보이게 되는데, 엠톡스는 이러한 사각턱을 교정해 갸름한 얼굴 라인을 만들어주죠. 수술을 하지 않는 간단한 주사 요법이기에 시술 시간은 5~10분 정도고, 시술 후 20일 정도 경과하면 자연스러운 V라인이 드러나기 시작합니다.
[Beauty] 면접에서 좋은 첫인상 주려면?
눈가 주름이나 목주름, 넓어진 모공 등을 관리하는 데는 인트라셀이 효과적입니다. 인트라셀의 미세 바늘이 피부 진피층 부위에 순간적으로 고주파(Radiofrequency, RF)를 쏘아 노화되고 손상된 콜라겐을 파괴하고 새로운 콜라겐 재생을 극대화하는 것이죠. 30일이 지난 후에는 변화된 피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Beauty] 면접에서 좋은 첫인상 주려면?
[Beauty] 면접에서 좋은 첫인상 주려면?
진행 김주애 객원기자│촬영 서범세 기자│도움말 차앤박 피부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