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기업편

SHE
[Hair & Make Up] 취업을 위한 Hair & Make Up
면접에서는 지적 능력만큼이나 외모 또한 중요한 스펙이 된다. 하지만 정작 면접을 위해 어떤 메이크업과 헤어스타일을 연출해야 할지 막막한 게 사실이다. 면접에서조차 외모가 중요시되면서 이미지 컨설턴트에게 의뢰하는 취업준비생이 많아졌다.

희망하는 직업 분야에 따라 스타일이 달라지는데, 헤어스타일은 최대한 자연스럽게 내리고 살짝 귀 뒤로 넘기는 정도가 무난하며, 메이크업을 할 때는 짙은 스모키 메이크업이나 물광 메이크업은 절대 피해야 한다.

“저는 평소 볼에 살이 있는 편이라 면접을 볼 때 어려 보이거나 어수룩해 보일까봐 걱정이 돼요. 특히 헤어는 묶어야 할지, 자연스럽게 내리는 것이 좋을지 고민입니다.”

-정단비 (25·숙명여대)


피부 톤

깨끗한 피부 표현을 위해 메이크업 베이스로 피부 톤을 정리한다. 피부 톤에 따라 베이스 색상에도 차이가 있지만 어두운 피부라면 핑크 컬러 베이스를 사용하면 화사한 피부 톤을 연출할 수 있다. 베이지의 누드 톤을 사용해도 좋다. 베이스를 바른 뒤 파운데이션을 두 번에 나누어 발라 피부를 매끄럽게 정리한다. 시간차를 두고 천천히 흡수시키는 것이 중요하다.



눈은 선명하게 하는 것이 좋다. 그렇다고 스모키 메이크업으로 두껍고 짙게 그리라는 것은 아니다. 먼저 핑크 계열의 아이섀도를 경계선이 생기지 않도록 얇게 바르고 아이라인은 눈초리가 너무 올라가지 않도록 눈초리에 맞춘다. 마무리로 마스카라를 해주고 가루가 떨어져 눈 밑이 검게 변하지 않도록 면봉으로 수정하자.

입술

입술은 가볍게 립글로스를 사용하는 것이 좋은데, 너무 반짝이면 보기에 좋지 않으므로 건조하지 않게만 연출하는 것이 좋다.

블러셔

사실 생략해도 무방하지만 만약 혈색이 없어 보인다면 핑크 컬러 블러셔를 발라준다. 볼의 위치만 확인한다 생각하고 얇게 바른다.

헤어

묶는 머리보다는 편안한 인상을 위해 드라이로 자연스럽고 부드러운 분위기를 연출한다. 앞머리는 옆으로 넘긴 뒤 스프레이로 살짝 고정해 손이 자주 가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Hair & Make Up] 취업을 위한 Hair & Make Up
1. BANILA CO. 러브어페어 팔레트 섀도 F07 1호 2만8000원
2. TONYMOLY 미네랄 스킨핏 파운데이션 SPF20/PA++ 30ml 1만3500원
3. LANEIGE 스노우 크리스탈 인텐스 립글로스 4ml 2만 원
4. ETUDE HOUSE 모델 페이스 컬러 4호 스타일 핑크 4g 5000원
[Hair & Make Up] 취업을 위한 Hair & Make Up
HE
[Hair & Make Up] 취업을 위한 Hair & Make Up
남자의 짧은 헤어스타일은 머릿결에 따라 달라진다. 직모의 경우 약간 웨이브를 넣어 하늘을 향해 뻗어 있는 머리를 온화해 보이도록 하고 머리카락이 길다면 짧게 커트를 하고 앞머리는 살짝 올려준다.

면접관들의 눈을 보며 이야기해야 하는 자리이기 때문에 무엇보다 시야가 가려지지 않도록 한다. 남자 메이크업은 피부 톤을 깨끗하고 매끄럽게 표현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며, 입술선을 컨실러로 깨끗하게 정리하는 것이 좋다.

“까만 피부가 어두운 인상을 줄까 걱정이 됩니다. 또 뾰족한 턱과 도드라진 광대 때문에 인상이 강해 보이지는 않을까 신경이 쓰이기도 해요.”

-조성민 (26·광운대)

피부 톤

기초화장 후 그린이나 퍼플 컬러의 베이스로 피부 톤을 정리한다. 특히 남자는 모공이 크고 피부가 거칠기 때문에 꼼꼼히 바르는 것이 중요하다. 파운데이션은 자신의 피부 톤에 가장 가까운 것을 선택해 피부 톤을 한 번 더 정리한다는 생각으로 얇게 바른다. 바르는 방법은 여자와 마찬가지로 시간차를 둬 충분히 흡수하도록 한다.



자신의 눈썹을 크게 벗어나지 않도록 한다. 튀어나오거나 긴 눈썹이 있다면 정리하고 눈썹이 약간 비어 보이는 곳은 펜슬로 꼼꼼히 채워준다.

입술

건조해 보이지 않도록 입술 보호제를 바르는 것이 좋다. 립글로스는 반짝이기 때문에 자칫 부담스럽게 보일 수 있으니 피하자.

헤어

생머리인 경우 단정하고 차분하게 내려 빗는 것보다 뿌리에 볼륨을 넣어 약간의 생기를 주는 것을 권장한다. 흐트러진 머리는 무광택 왁스로 만져준다. 이때 광택이 있는 왁스를 사용하면 반질반질한 머리에 시선을 뺏길 수 있다. 무엇보다 성실해 보이는 것이 중요하므로 머리에 많이 바른 듯한 느낌은 주지 않는 것이 현명하다.
[Hair & Make Up] 취업을 위한 Hair & Make Up
1. VOV M 왁스프레이 내추럴 하드 80ml 1만 원
2. LANEIGE 스킨 베일 베이스 SPF26/PA++ 30ml 2만5000원
3. KIEHLS 훼이셜 퓨얼 노샤인 모이스쳐 라이징 립 밤 6ml 1만3000원
[Hair & Make Up] 취업을 위한 Hair & Make Up
[Hair & Make Up] 취업을 위한 Hair & Make Up
※다음 호에는 디자이너, 패션 에디터, 광고대행사 등 크리에이티브 직종 면접을 위한 팁을 게재합니다.

진행 박미란 객원기자│사진 서범세 기자│촬영협조 라뷰티코아 청담점(02-544-0714)│도움말 장이미지(02-514-4898, www.jangimage.com)│제품협찬 BANILA CO.(02-515-5819)·ETUDE HOUSE(02-3446-4058)·KIEHLS(02-3497-9823)·LANEIGE(080-023-5454)·TONYMOLY(080-356-2222)·VOV M(02-542-15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