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에듀 & 토스트잡 실시간 공무원 특강 마련
KT에듀(www.ktgosi.com)와 인터넷 취업전문 교육서비스 토스트잡(www.toastjob.com)이 전국 네트워크 실시간 공무원 시험 강의 시스템을 선보였다. 이 시스템은 기존 취업 관련 사교육비를 절반 정도 절감하면서도, 최단기간에 합격이 가능하도록 효율적인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특히 KT의 양방향 화상 기술은 전국 지방대학 강의실의 학생들과 서울의 강사 간 대화를 가능하게 함으로써 원거리 실시간 강의를 실현한다. 이는 공무원 등 취업 시험 준비 시 고비용으로 고민하던 지방 학생들에게 희소식이 될 것으로 보인다.

KT에듀는 강의 이외에도 학생들이 최단기간 안에 취업 시험에 합격할 수 있도록 수험 관리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전국 주요 대학과 학원의 모든 수강생을 단일 관리 네트워크로 묶어 수시로 성적 평가를 실시하고 합격 가능 수준에 도달한 수험생들의 수험 과정을 오프라인에서 직접 컨설팅해준다.

한편 KT에듀는 6월 28일(월)부터 7월 1일(목)까지 매일 저녁 10~12시에 노량진 1급 강사들의 실제 생방송 인터넷 강의를 무료로 공개했다.

365일 열려 있는 상시채용관
상시채용제도란 모집기한 없이 모집 분야별 지원서를 접수받아 적합한 인재가 눈에 띄거나 채용수요 발생 시 개별 연락해 채용을 진행하는 제도다. 주로 경력직 채용 시 활용하지만, 연중 상시채용관을 운영하는 곳이 있으므로 참고할 만하다.

<상시채용관 운영하는 기업>

▲LG전자(www.lge.co.kr)는 전 부문 사무직에 한해 연중 상시채용을 진행하고 있다. 등록된 지원자는 직무별 채용 시 우선순위 이력서 검토 대상이 되며, 이력서 등록 후 1개월 또는 분기별로 검토해 관심 있는 자에게 개별 통보해 채용을 진행한다. 단, 6개월 이상 등록 경과된 지원자는 자동 불합격 처리된다.

▲신세계 푸드(job.shinsegae.com)는 경력직 채용을 위한 상시채용관을 운영한다. 모집 분야는 FS(영업개발, 영양사), FE(생산관리, 물류, 식품개발), MD(매입, 해외소싱, 식자재영업), 외식(조리사, 홀서비스), 경영지원 등이다.

▲엔씨소프트(www.ncsoft.net)는 신입·경력직 채용을 위한 상시채용관을 운영한다. 모집 분야는 게임디자인, 게임프로그래머, 사운드, 컨셉아트, 3D컴퓨터그래픽, 웹개발 등이다.

이외에도 ▲LG히다찌가 신입·경력직 대상 상시채용관을 운영하고 있고, ▲한국전력공사는 기간제 인력을 상시채용으로 모집하고 있다.

자연냉각 크림생맥주 전문점 ‘플젠’ 사업설명회

자연냉각 크림생맥주 전문점 플젠(www.plzen.co.kr)이 7월 매주 목요일 오후 4시 송파구 송파동 본사에서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플젠은 전기를 이용한 급속 냉각이 아니라 순수 얼음만을 이용한 자연냉각 방식으로 뽑아낸 맥주와 그 위에 얹는 부드러운 크림이 특징인 차별화된 생맥주 전문점. 설명회 참가자에게는 맥주 시음과 메뉴 시식 기회도 제공한다. 문의 : 02-425-5765~7

떡 카페 ‘예다손’ 사업설명회
1965년 설립돼 44년의 전통을 자랑하는 창억떡이 새롭게 선보이는 떡 카페 프랜차이즈 예다손(www.yehdason.co.kr)이 7월 매주 금요일 오후 2시 서울 역삼동 진성빌딩 4층에서 예비 창업자를 위한 가맹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

가맹본사에서 직접 떡 생지를 각 가맹점에 공급해 조리가 수월한 데다, 주방 크기도 4분의 1로 줄여 점포 임차비용 등 창업비용을 최소화했다. 문의 : 02-6928-6101~4

도시락 전문점 ‘한솥도시락’ 사업설명회

도시락 전문점 한솥도시락(www.hsd.co.kr)이 7월 매주 금요일 오후 4시 서초동 구산빌딩 4층 본사 사무실에서 뉴모델 점포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뉴모델 점포는 기존 테이크아웃 판매방식의 콘셉트를 유지한 채 음료수나 컵라면 등을 판매하는 판매방식의 다각화를 통해 수익성을 높였다는 것이 특징이다. 문의 : 02-585-1114

친환경 실내환경관리업 ‘에코미스트’ 가맹점 모집

친환경 실내환경관리업체 에코미스트(www.ecomist.co.kr)가 7월 16일(금) 오후 2시 일산 중산동 본사에서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에코미스트는 천연재료를 이용한 친환경 제품으로 실내 환경을 개선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사업 영역은 크게 실내환경개선 사업, 피톤치드 사업, 천연향기 사업, 방역소독 사업, 기록물 친환경소독 사업 등으로 나뉜다. 무점포로 운영할 수 있어 1000만 원이면 창업이 가능하다. 문의 : 031-977-2500

이현주 기자 chari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