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여름 걸들의 볼이 멀티 블러셔로 빛난다. 멀티 블러셔는 바르기 쉽고 분위기에 따라 다양한 컬러를 믹스시켜 재미도 누릴 수 있으니 그야말로 일석이조 아이템. 블러셔, 하이라이트 등 여러 기능이 포함된 멀티 블러셔를 파우치에 넣는 순간 당신의 메이크업은 한 단계 업그레이드될 것이다.

단정한 파스텔 톤의 싱글 컬러 블러셔로는 발그레한 ‘베이비 페이스’를 연출하기 힘들다는 주장에 뷰티 브랜드들이 발 벗고 나섰다. 로맨틱한 핑크, 매혹적인 피치 등 기본 세 가지 컬러에 하이라이트, 파우더, 섀도 등 다양한 기능을 갖춘 멀티 블러셔가 탄생한 것.

하지만 조금만 지나치게 발라도 ‘과한 홍조’라 불리며 촌스러워 보일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한다. 생기 넘치는 뺨을 만들겠다는 기대감에 블러셔를 구입했지만 표현 방법이 미숙해 화장대 언저리에 방치해놓은 사람들을 위해 팁을 준비했다.

블러셔가 너무 많이 발렸을 때는 리무버 대신 화장 솜으로 쓸어내고 투명 파우더를 덧바르면 어느 정도 진정시킬 수 있다. 블러셔를 바를 때 브러시가 뻣뻣하면 발리면서 뭉칠 수 있기 때문에 풍성하고 부드러운 브러시로 깔끔하게 펴 바르도록 한다.

컬러 믹스 단계에서는 의도하지 않은 발색이 될 수 있으니 손등에 발라서 색감을 미리 확인하는 것이 좋다. 때에 따라 싱글 컬러로 즐기고 싶다면 구획이 나뉜 제품을 선택하자.

‘MAC’ 미네랄라이즈 스킨피니쉬(Mineralize Skinfinish)


입자가 미세해 발림성이 좋으며 광택이 뛰어난 제품으로 일 년에 두 번 리미티드로 출시된다. 구입을 원한다면 서두를 것. 16g 4만2000원


‘BOBBI BROWN’ 쉬머브릭 콤팩트(Shimmerbrick Compact)

핑크, 로즈, 베이지, 브론즈, 애프리콧 다섯 가지 색상으로 핸드메이드 콤팩트다.

한정용으로 출시될 때마다 품절을 기록한 인기 상품이다. 10.3g 6만5000원



‘ETUDE HOUSE’ 엔젤 키스 립 & 치크(Angel Kiss Lip & Cheek)
색상이 다양하고 블러셔와 립 모두 사용 가능한 멀티 제품이다. 입소문이 자자한 상품으로 가격도 저렴하다. 10g 6500원
‘CLIO’ 다이아몬드 블라섬 블러셔 하이라이터(Diamond Blossom Blusher Highlighter) 민트, 라이트 핑크, 화이트, 라이트 피치 네 가지 컬러가 이마나 그늘진 부분을 강조해 입체적인 얼굴 라인을 표현해준다. 12g 3만 원대
진행 박진아 객원기자┃제품협찬 BOBBI BROWN(02-3440-2665)·CLIO(02-514-0056)·ETUDE HOUSE(080-022-2285)·MAC(02-3440-2762)
도움말 하나 팀장(라뷰티코아 메이크업 아티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