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대를 위한 새로운 서비스, 피가 되고 살이 되는 멘토링, 놓치면 억울할 알짜 이벤트….
대한민국 청년들에게 알리고 싶은 새로운 소식이 있다면 ‘잡앤조이 프라자’로!



2014-2015 CFA Institute Research Challenge 한국 예선 참가팀 접수
CFA한국협회가 2014년 6월부터 7월까지 2014-2015 CFA 인스티튜트 리서치 챌린지(Institute Research Challenge) 한국 예선 참가팀을 모집한다. CFA Institute Research Challenge는 2006년부터 매년 CFA institute에서 주관하는 대학생/대학원생 대상의 기업분석 발표대회다. 아시아, 유럽, 미국 지역에서 나눠 진행하며 세계 대회를 통해 글로벌 우승팀을 결정한다. 참가팀별로 지도교수, 인더스트리 멘토(Industry mentor)를 배정해 기업분석 및 보고서 작성을 지원할 계획. 영문 기업분석 보고서 평가로 국내결선 진출팀(4~5팀)을 결정하며 결선은 영어발표로 진행할 예정이다. 국내대회 우승팀은 2015년 3월 아시아대회(마닐라, 필리핀)의 참가자격을 얻는다.



청년위, ‘찾아가는 정부 3.0 공공데이터 활용설명회’ 개최
잡앤조이 프라자
대통령직속 청년위원회가 6월 10일부터 6월 27일까지 총 4회에 걸쳐 ‘찾아가는 정부 3.0 공공 데이터 활용설명회’를 개최한다. 정부 3.0은 공공정보를 적극 개방해 부처 간 칸막이를 없애고 국민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정부의 운영패러다임이다. 공공데이터 활용설명회는 공공데이터 활용 시 애로사항을 해결하고 공공데이터의 잠재 가치를 알리는 것이 목적. 지난 6월 10일 서울에서 진행한 공공데이터 활용설명회를 시작으로 안산 청년창업사관학교(19일), 대전 목원대학교(24일), 창업진흥원 스마트앱 창작터(27일)에서 활용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비엔나市, 비엔나 - 서울 스타트업 경진대회 열어
잡앤조이 프라자
지난 6월 11일, 스타트업의 중심도시로 떠오르고 있는 오스트리아 비엔나시(市)가 서울의 스타트업들과 협력해 스타트업 경진대회의 본선을 진행했다. 비엔나시가 주최하고 비엔나 비즈니스 에이전시(Vienna Business Agency)와 파이오니어스 페스티벌(Pioneers Festival) 등이 후원하는 이번 대회는 한국의 젊은 창업가들에게 새로운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본선에 진출한 5팀 중 최종 우승한 2팀은 오는 10월 오스트리아에서 열리는 유럽 최대의 스타트업 창업 페스티벌인 ‘파이오니어스 페스티벌’ 참가자격이 주어지며 제반 경비도 지원된다.



YBM시사닷컴, 공식 블로그 ‘생기문란 청춘싸롱’ 오픈
잡앤조이 프라자
YBM시사닷컴이 2030세대와의 소통 강화를 위한 공식 블로그 ‘생기문란 청춘싸롱(blog.ybmsisa.com)’을 오픈했다. 생기문란 청춘싸롱은 20대와 30대 청년·직장인들이 공감할 만한 내용의 웹툰과 ‘CNN뉴스 보기’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기업 블로그로는 이례적으로 젊은 직장인을 대표하는 캐릭터 ‘마과장’을 포토툰 방식으로 내세워 방문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지난 6월 2일~8일에는 공식 블로그 오픈 기념으로 ‘프로야구 대번개’ 페이스북 이벤트를 열었으며, 당첨자 60명(1인당 동반 1인 포함, 총 120명)은 6월 13일 LG트윈스- SK와이번스 전에 응원단으로 초대되었다.



V원정대와 패션쇼핑몰 리즈(lyys)가 함께하는 월드컵 나눔 캠페인
잡앤조이 프라자
지난 6월 2일, 국내 최대 대학생자원봉사단 V원정대와 패션쇼핑몰 ‘리즈(www.lyys.co.kr)’ 가 소외계층과 함께하는 월드컵 나눔 캠페인 ‘착한 T내기’를 진행했다. 리즈는 브랜드 론칭을 기념해 월드컵 기간 동안 리즈에서 자체 제작한 월드컵 T셔츠를 판매해 수익금을 기부할 예정. V원정대 자원봉사자들은 축구꿈나무 어린이들과 소외된 이웃에게 선물을 나눠주고 함께 응원전을 펼친다. 캠페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V원정대 SNS (www.facebook.com/v365days)에서 확인할 수 있다.



청년여성문화원, ‘작은혼례 웨딩플래너 양성 과정’ 교육생 모집
잡앤조이 프라자
허례허식이 아닌 소박한 결혼식이 국민의 공감을 얻고 있는 가운데 사단법인 청년여성문화원(이하 청여원)이 ‘작은혼례 웨딩플래너 양성 과정’의 교육생을 모집한다. 작은혼례 웨딩플래너는 공공시설을 이용해 합리적이면서 세련된 분위기로 작은 결혼식을 기획하는 컨설턴트다. 청여원은 작년 제1기 웨딩플래너들을 배출한 데 이어 ‘여성가족부 가족가치확산 공모사업’의 일환으로 제2기 작은혼례 웨딩플래너를 양성한다.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청여원 홈페이지 (www.cyw.or.kr)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6월 24일까지 이메일 (sefawed@naver.com)로 접수를 하면 된다.


정리 박다미 인턴 기자 aof123@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