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격 있는 대학생활을 위해 <캠퍼스 잡앤조이>가 볼 만한 공연과 전시회를 엄선했다. 매일 가슴을 쓸어내려야 했던 5월, 큰 힘이 될 것이다.



5.23~5.24
‘창정 신’이 돌아왔다!
[Culture] Job&Joy SALON
‘흔한 노래’로 활동하고 있는 임창정의 ‘흔하지 않은 콘서트’ 소식에 팬들이 들썩이고 있다.

한 소절도 놓칠 수 없는 소중한 그의 음악을 제대로 느낄 기회. 5월 서울 공연을 시작으로 6월 전주와 광주, 7월 대구까지 전국투어에 나설 예정이다. 23일부터 이틀간 펼쳐질 서울 공연은 서울 올림픽공원 내 SK핸드볼경기장에서.



5.24~5.25
짙은이 흩어진 사람들에게 묻다

[Culture] Job&Joy SALON
마음 붙일 곳을 잃고 정처 없이 떠도는 사람들을 가리키는 단어 ‘Diaspora’. 지난 3월 짙은이 발표한 앨범의 제목이기도 하다. 올해 발매될 연작 프로젝트의 시작인 이번 앨범에 짙은은 갈 곳 없이 떠도는 이들의 내면을 담았다. 오는 5월 24일에는 앨범 발매를 기념해 콘서트를 가진다. 지금까지 느낄 수 없었던 웅장함과 세련됨으로 짙은의 새로운 색을 만날 수 있는 시간. 서울 이화여자대학교 삼성홀.



5.20~5.21
몸과 마음을 흔들어 놓을 발레컬
[Culture] Job&Joy SALON
탭댄스컴퍼니, 비보이 크루 플라톤, 와이즈발레단이 만든 무대 ‘원스 어폰 어 타임 인 발레(Once Upon a time in 발레)’. 춤으로 유명한 두 가문의 춤 배틀 결승전에서 움트는 ‘철수’와 ‘영희’의 사랑 이야기를 담은 발레컬(발레+뮤지컬)이다. 영화의 명장면과 함께 영화음악이 삽입돼 누구나 발레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서울 아르코예술극장 대극장.



5.22~6.10
길 잃어 헤매던 어느 저녁에 ‘맥베스’

[Culture] Job&Joy SALON
셰익스피어의 명작 맥베스가 무대에 오른다.

연극 ‘길 잃어 헤매던 어느 저녁에 맥베스’는 샐러리맨, 파병군인, 보험 사기꾼에서 살인자까지 한 인물의 다양한 모습을 통해 욕망의 허기짐만이 남은 현대사상에 관해 이야기한다. 원작 맥베스와 이야기의 얼개는 비슷하지만, 그 구성을 재해석해 관객들을 만날 예정이다.

서울 게릴라극장.



5.24~5.25
M+TEN TOUR IN SEOUL
[Culture] Job&Joy SALON
가수 데뷔 16년, 솔로 데뷔 10년. 해가 갈수록 음악과 퍼포먼스에 강력한 힘을 더해가고 있는 이민우가 아시아 투어에 나선다.

그 시작은 서울 올림픽공원. 그의 음악을 라이브 밴드 사운드로 만나볼 수 있기에 더욱 기대되는 콘서트다. 순식간에 빠져드는 M의 공연은 서울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5.30~6.1
비밀의 화원에서 더 가까이
[Culture] Job&Joy SALON
오롯이 윤하의 목소리로 채워질 소극장 콘서트가 서울 올림픽공원 K-아트홀에서 펼쳐진다. 데뷔 이후 처음 갖는 소극장 공연이기에 더 기대되는 무대. 관객들과 작은 정원에서 비밀스러운 감성을 나누고 싶다는 의미에서 공연의 타이틀을 ‘비밀의 화원’으로 정했다고. 5월 30일부터 6월 1일, 6월 6일부터 8일까지 총 2주에 걸쳐 6회의 공연을 가진다.



5.31~6.1
따뜻한 봄날의 음악소풍, 그린플러그드
[Culture] Job&Joy SALON
지난 4월 예정됐던 그린플러그드가 세월호 사고로 한 달 연기돼 5월에 진행된다. 넬, San E, 캐스커, 강산에, 장기하와 얼굴들, 어반자카파, M.C THE MAX 등

총 80여 개 팀이 무대를 채운다. 곳곳에서 포컷, 칸타루프 등 20개 팀의 버스킹도 즐길 수 있다. 2014 그린플러그드 라인업은 공식 홈페이지(www.greenplugged. com)에서 확인하면 된다. 서울 난지한강공원.





지금 당장 예매해야 하는 공연!
6.6~6.8
The Voice
김범수, 신용재, 윤종신, 휘성

서울 경희대학교 평화의 전당
※ 삼성카드 결제 시 티켓 1+1


6.14~8.3
뮤지컬 모차르트!

서울 세종문화회관 대극장


글 김은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