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그룹, 삼성 협력사 채용 박람회 개최 삼성그룹이 5월 15일 서울 코엑스에서 청년일자리 창출을 위한 ‘삼성 협력사 채용한마당’을 연다. 삼성전자, 삼성SDI, 삼성전기 등 10개 계열사의 협력업체 200여 곳이 참가해 현장채용을 할 계획. 대덕전자, 이오테크닉스, 동양이엔피 등 삼성전자가 선정한 강소기업과 삼성그룹 계열사와 거래하는 1ㆍ2차 협력업체가 참가한다. 예비구직자를 위한 진로·적성 컨설팅과 취업설명회, 구직자를 위한 이력서 출력관, 현장 매칭관, 이력서 컨설팅관 등의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삼성 협력사 채용한마당 홈페이지(www.samsung-ibk.co.kr)를 통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으며 사전 면접 신청도 할 수 있다.
알바몬 ‘알바몬앱’ 론칭 기념 이벤트 연다 최근 잡코리아가 운영하는 알바몬 (www.albamon.com)이 알바정보 검색, 이력서 관리 등 알바몬의 주요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알바몬앱’을 출시했다. 이를 기념해 알바몬앱을 다운받는 사람을 대상으로 5월 20일까지 이벤트를 연다. 알바몬앱은 구글 마켓에서 다운받을 수 있으며 설치 후 로그인을 하면 이벤트에도 참여할 수 있다. 추첨을 통해 당첨된 응모자에게는 최신형 하이브리드 자전거와 칸켄백 클래식, 타이맥스 손목시계, 슈즈상품권 등 푸짐한 경품이 주어진다.
대학생 창업 의류브랜드 ‘플랜식스’, 명동 쇼핑몰 입점 지난 4월 3일 명동 ‘눈스퀘어’ 5층에 입점한 ‘플랜식스’는 건국대 예술디자인대학 의상디자인 전공 재학생들이 창업한 패션 브랜드다. 대학생이 만든 의류 브랜드가 쇼핑몰에 입점한 것은 이번이 처음. 플랜식스는 ‘홍콩 패션위크’와 ‘후즈넥스트(who’s next)’ 등 유명한 해외 패션박람회에 참가할 정도로 우수한 실력을 갖고 있다. 총 14명의 학생이 플랜식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협동조합의 형태로 브랜드를 등록해 졸업 후에도 본인이 원하는 작업을 자유롭게 할 수 있다. 조만간 강남에 위치한 유명 편집숍에도 입점할 예정.
인크루트, 스타트업 채용정보 제공
취업포털 인크루트가 지난 4월 18일 국내 취업포털 최초로 ‘스타트업’ 카테고리를 개설했다. 다양한 스타트업 및 관련 단체와의 제휴를 통해 채용공고 확보에 나서겠다는 것이 인크루트의 계획. 스타트업이 인크루트에 채용공고를 등록할 경우 광고비 및 홍보 등의 지원을 통해 활발한 구직활동을 도울 예정이다. 스타트업 채용공고는 인크루트 기업분류별 채용공고 서비스(incru.it/startup)에서 확인할 수 있다.
청년위원회, 국내 100대 기업 분석결과 발표 대통령직속 청년위원회 스펙조사팀이 지난 4월 16일 광화문 드림엔터 내 콘퍼런스홀에서 국내 100대 기업의 입사지원서 분석 내용을 발표했다. 분석 결과, 많은 기업들이 직무와 상관없는 개인정보나 특정 직무에만 필요한 스펙을 모든 지원자에게 요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학력, 자격증, 병역사항의 정보를 기재하는 기업이 90% 이상, 사진을 요구하는 기업도 70%가 넘었다. 그 밖의 출신 고등학교를 묻는 기업이 87.6%, 부모의 학력이나 직업을 묻는 기업이 각각 21.1%, 31.6%, 주민등록번호를 기재하는 기업이 46.3%인 것으로 나타났다.
연세대 YMCG팀, ‘로레알 브랜드스톰’ 프랑스 파리 본선 진출 매년 전 세계 대학생을 대상으로 여는 ‘2014 로레알 브랜드스톰 (Brandstrom)’은 로레알 그룹에 속해 있는 브랜드 중 하나를 선정해 홍보하는 글로벌 마케팅 공모전이다. 국내 대회 결선은 4월 17일 서울 삼성동HDC 포니정홀에서 열렸으며 연세대학교 장진구(응용통계 4), 김아영(UIC 경제 4), 김윤나(경영 3)로 구성된 YMCG팀이 최종 우승을 했다. YMCG팀은 대한민국 대표로 6월 12일 프랑스 파리에서 열리는 국제 대회 본선에 참가할 예정. 국제대회에서는 각국에서 선발된 총 44개의 국가대표팀이 경쟁을 벌인다. 글로벌 대회 최종 우승팀에는 장학금 1만 유로와 로레알 입사 시 가산점 혜택이 주어진다.
정리 박다미 인턴 기자 aof123@hankyung.com
© 매거진한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