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발 장미 꽃다발과 같은 것은 눈길도 주지 말고, 키만 한 곰인형도 잊어버리자. 연애도 아이디어가 중요한 시대가 왔다.
지금부터 사랑게임을 시작하지 - 런닝맨 이벤트
“지금부터 런닝맨 레이스를 시작합니다.” 만약 이 지령을 받았다면 당신은 걷지 말고 뛰어야 한다. 런닝맨 이벤트는 SBS 인기 프로그램 런닝맨을 패러디해 만든 것으로 이벤트를 받는 당사자가 자신이 받을 선물을 찾아다니며 미션을 수행하는 방식이다. 보통 1시간에서 2시간 정도 시간제한을 두며 그동안 수행할 6~7가지의 미션을 정하는데 ‘우리가 처음 만났던 카페에 가서 선물을 찾아오시오’ 등 주로 커플들만의 추억의 장소에서 선물을 찾아오는 식으로 정한다. 이 이벤트를 하기 위해서는 철저한 기획과 준비가 필요하다. 미션 수행 동선을 하나하나 짜야 하고 미션지와 선물도 잘 숨겨놔야 한다. 이 레이스의 최종 목적지는 이벤트를 기획한 연인이 있는 곳이며, 미션 후일담을 서로 나누거나 따로 준비한 선물을 주면서 미션 종료를 선언한다고 한다.
사랑을 쓰려거든 통장에 쓰세요 - 통장편지
통장에 찍히는 메모를 잘 이용하면 누구에게도 줄 수 없고 불태울 수도 없는 통장편지를 쓸 수 있다. 오래된 연인들이 많이 한다는 통장편지는 통장 하나에 남겨진 메모 내용이 하나의 편지가 되는 통장이다. 먼저 돈이 빠져나갈 계좌 하나와 통장편지로 쓸 계좌 하나를 준비한다. 그런 다음 매일 그 계좌로 입금을 해주면서 받는 통장 메모에 하고 싶은 메시지를 넣으면 된다. 금액은 대개 5000원에서 만 원을 넣는데 서로 부담이 되지 않을 금액으로 조절해 넣는다. 통장편지로 쓸 통장은 인터넷 뱅킹이 가능해야 하며, 모바일 뱅킹이든 인터넷 뱅킹이든 끝까지 같은 수단으로 해야 깨끗하게 통장편지가 인쇄된다. 통장정리는 같은 CD기에서 하고 틈나는 대로 해 압축현상이 만들어지지 않도록 한다.
내 이름을 검색하면 그대의 편지가 - 웹편지
웹편지는 뭔가 특별한 편지를 전해주고 싶은데 시간도 없고 컴퓨터로 멋지게 만들 재주도 없을 때 간단한 방법으로 평생 간직할 수 있는 세련된 편지를 전해줄 수 있어 많은 커플들이 이용하는 대세 이벤트다. 특히 기념일이나 프러포즈할 때 이용하면 성공률 100%! 웹편지는 데이트코디(www.datecoordy.com)라는 인터넷 사이트를 통해 만들 수 있으며 너에게닷컴(www.neoege.com)검색창에 연인의 이름을 검색하면 인터넷으로 영상편지를 볼 수 있도록 제작된다. 먼저 데이트코디에서 원하는 배경음악과 편지 디자인을 선택한 후, 편지 내용과 사진을 첨부하면 된다. 평일에는 신청 다음날, 주말이나 공휴일에는 돌아오는 평일 2시에 완성돼 이벤트 전날 신청해도 걱정 없이 받을 수 있다. 가격은 1만 원에서 9만 원까지이며 모바일용으로도 제작 가능하다.
오직 너만을 위한 단 하나의 반지 - 반지 만들기
TV 프로그램 ‘우리 결혼했어요’에서 조정치와 정인이 어느 카페에서 손에 불이 나도록 하던 반지 만들기. 우리도 한 번 해볼까 생각했다면 여기를 주목하라! 요즘 반지는 반지 제작 전문점이나 반지 만들기 카페에서 많이 만드는데 반지 만들기 카페의 경우 1인당 5만 원이며 디자인에 따라 세공 시간이 2시간에서 3시간 정도 걸린다. 물론 인터넷에서 주문해서 반지를 만들 수도 있지만 반지 만들기 카페만의 장점은 같이 반지 디자인을 고르고 만들면서 이야기를 할 수 있고, 추억을 같이 만들 수 있다는 것이다. 카페에서 주얼리 디자이너와 세공 전문가가 친절하게 지도해주기 때문에 아무리 미적 감각이 없어도 예쁘게 만들 수 있으며 실수할 걱정 안 해도 된다. 반지 만들기 카페 홍대점의 경우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운영하며 세공 시간을 고려해 늦어도 오후 7시까지는 가야 하니 반지 만들기 이벤트를 준비했다면 조금 일찍 가는 것이 좋다.
글 정지나 대학생 기자(인천대 일어일문 3)
© 매거진한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