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엔 화이트데이다. 받은 게 있으면 주는 것도 당연히 있어야 하는 법. 밸런타인데이에 받은 걸 두 배, 세 배로 돌려주는 착한 남친이 되는 날이다.

그 감동을 위해 어떤 선물을 골라야 할지 고민이 될 거다. <캠퍼스 잡앤조이>가 여자들이 받고 싶은 선물을 알려줄 테니 꼭 참고하시길.



WHITE DAY GIFT BEST 13
1 키스
2 핸드백
3 손으로 쓴 편지
4 시계
5 꽃
6 주얼리 세트(목걸이, 귀걸이)
7 패션 아이템
8 사탕
9 향수
10 반지(커플링 포함)
11 화장품
12 인형
13 지갑



키스
[Gift Proposal] WHITE DAY ESSENTIALS
모두의 예상을 뒤엎고, 키스가 1위다. 여자는 그토록 좋아하는 신상 가방과 주얼리를 제치고 키스를 택했다. 밸런타인데이에 남자가 키스를 네 번째로 원했던 것에 비하면 여자는 로맨틱한 존재다. 그런 그녀에게 달콤한 키스 타임을 선사하시길. 당신의 촉촉한 입술로 말이다.
물론 키스만으로 때우는 건 실례다.

광택과 끈적임이 없고 청량감을 느낄 수 있는 남성용 립밤. 스킨푸드 수분베리 네버 샤인 립밤(포맨) 7g 4000원



핸드백
[Gift Proposal] WHITE DAY ESSENTIALS
여자의 자존심은 가방이라 했다. 가방을 ‘아가’라 부르고 혹여나 스크래치가 날까 얼룩이 묻을까 노심초사 한다. 그녀에게 신상 ‘아가’를 건네준다면 최고로 행복한 모습을 볼 수 있을 거다. 항상 그 가방을 들고 다니며 당신을 생각할 수 있도록, 매일 들어도 질리지 않는 디자인이 좋다. 잘 모르겠으면 막 고르지 말고 매장 직원에게 물어볼 것.

백팩과 사첼 백으로 사용할 수 있어 데일리 백으로 활용하기 좋은 가방. 82만8000원 제이에스티나



시계
[Gift Proposal] WHITE DAY ESSENTIALS
커플링이 진부하다면 커플 시계를 선물하는 게 좋다. 커플 시계는 커플링보다 더 확실한 연인의 표식이 될 수 있으니 말이다. 시계를 선물함으로써 ‘둘만의 시간을 함께 한다’는 함축적 의미도 전달할 수 있다. 커플 시계는 남녀 모두의 취향에 맞춰 베이식한 디자인이 주류지만 이렇게 색다른 시계도 매력적이다.

실버 메탈 스트랩과 파란색 다이얼 판이 귀여운 느낌을 주는 커플 시계. 각각 25만8000원 헤지스 워치 by 갤러리어클락



주얼리 세트
[Gift Proposal] WHITE DAY ESSENTIALS
여자는 작고 반짝이는 것을 좋아한다. 그런 의미에서 주얼리 세트는 성공할 확률이 높은 선물이다. 화이트데이 선물로 무엇을 줄지 아직 결정하지 못했다면 주얼리 세트가 해답이 될 거다. 그녀의 취향을 파악하지 못했다면 이것만 기억할 것. 크지 않은 펜던트와 볼드하지 않은 디자인. 이 둘만 지키면 실패할 확률은 적을 듯.

앙증맞은 펜던트가 매력적인 목걸이와 귀걸이 세트.

목걸이 19만 원, 귀걸이 15만 원 스톤헨지



패션 아이템

[Gift Proposal] WHITE DAY ESSENTIALS
여자의 스타일에 대한 취향은 확실한 편이다. 그래서 선물로서 패션 아이템은 만족스럽지 못할 수 있다. 하지만 그녀의 취향을 파악했다면 상황은 달라진다. 그녀가 좋아할 만한 패션 아이템을 선물로 준다면 당신의 세심함을 어필할 수 있을 거다. 트렌드에 민감한 여자친구라면 지금 시즌의 트렌드 파악이 우선.

시즌 트렌드인 보머 점퍼와 플레어스커트를 매치한 잭앤질의 SS 콘셉트 이미지



사탕
[Gift Proposal] WHITE DAY ESSENTIALS
밸런타인데이에는 초콜릿, 화이트데이에는 사탕을 빼놓을 수 없다. 하지만 문제는 ‘정성’이다. 초콜릿은 직접 만들어 줄 수 있지만 사탕은 그럴 수 없으니까. 남자가 수제 사탕에 도전하는 건 실패할 가능성이 100%에 달하므로 차라리 ‘포장’에 신경 쓰는 게 좋다. 사탕을 정성스런 ‘핸드메이드’ 포장에 담아 마음을 표현하자.



향수
[Gift Proposal] WHITE DAY ESSENTIALS
향수는 패션 아이템보다 취향에 더 민감한 아이템이다. 그녀를 사로잡지 못하는 향수는 선물이라기보다 흉물이다. 향수를 선물하고자 한다면 그녀가 어떤 향을 좋아하는지에 대한 사전 조사가 필요할 거다. 향수는 톱 노트, 미들 노트, 베이스 노트로 구성되어 시간이 지날수록 향이 다르게 난다. 향수에 대한 예습도 잊지 마시길.

관능적인 디자인의 보틀에 과일향의 톱 노트, 플로럴 계열의 미들 노트, 여성스러운 머스크 향의 베이스 노트가 구성된 향수. 모스키노 시크페탈 EDT 50ml 7만3000원



커플링
[Gift Proposal] WHITE DAY ESSENTIALS
커플을 드러내는 증표는 단연 커플링이다. 단순한 장신구의 의미를 넘어 둘을 이어주는 매개체라는 상징이 강하다. 하지만 ‘구속’이라는 의미 때문에 커플링을 망설이는 연인도 있을 거다. 화이트데이를 맞아 과감하게 커플링을 선물하는 건 어떨까. 유치해 보일 수 있는 커플 티셔츠나 커플 신발보단 훨씬 근사해 보인다.

유선형의 실루엣이 우아한 커플링 31만8000원 스타일러스



화장품

[Gift Proposal] WHITE DAY ESSENTIALS
화장품으로 그녀에게 얼마나 관심을 갖고 있는지 보여주는 것도 좋은 방법. 사랑하는 사람이 직면한 피부 고민을 파악하고 해결책을 제시하라는 말이다. 물론 이는 어려운 일이다. 특히 화장품을 잘 모르는 남자라면 감을 잡을 수도 없을 거다. 다양한 기능을 지닌 제품이라면 당신의 세심함을 어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민감한 트러블 피부에 효과적인 벌침액 함유, 안개 분사 방식의 미스트 타입 에센스. 에이씨케어 워터 에센스 3만 원



BEHIND THE SURVEY
‘키스’가 1위를 차지한 건 예상 밖의 결과였다. 복수 응답으로 진행했기 때문에 물질적 선물 외에 받는, 부수적인 요소로서 작용했을 수 있다. 하지만 ‘손으로 쓴 편지’나 ‘꽃’, ‘인형’ 등 다소 비(非)물질적인 항목들을 제치고 1위를 차지한 점이 특징이다. 특히 20대는 1위를 ‘키스’, 2위를 ‘손으로 쓴 편지’로 응답해 그들만의 풋풋함을 보여줬다. 심지어 대학생은 ‘손으로 쓴 편지’를 가장 받고 싶은 선물 1위로 올렸다. 지난 조사에서 남자가 밸런타인데이에 ‘태블릿 PC’를 첫 번째로 고른 것과는 대조적이었다. 한편, 기타로는 ‘현금’이나 ‘상품권’과 같은 돈과 관련된 것이 많았으며 ‘함께 영화보기’와 같은 소박한 응답, ‘남자친구의 상경’과 같은 애절한 답변, ‘여행 상품권’이라는 앙큼한 의견도 있었다.


글 이동찬 기자 | 사진 각 사 제공

제품문의 스킨푸드(080-012-7878)·갤러리어클락·스톤헨지(02-3284-1300)·제이에스티나(080-998-0077)·잭앤질(02-3409-0070)·모스키노(02-797-9772)·에이씨케어(080-022-5220)·스타일러스(02-3415-58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