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ver : 대기업 채용
롯데,신입사원 수시채용
필기시험도 전면 온라인

[한경=공태윤 기자]
롯데그룹은 이번 상반기 대졸 채용부터 수시채용을 통해 뽑습니다. 롯데인·적성검사 'L-Tab(엘탭)'도 각사별로 온라인으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이제 삼성만 대규모 공채를 하는 기업으로 남았습니다.

> 자세히 보기


채용 트렌드 : 삼성
'킹성전자' 채용영상만 46개
롯데도 수시채용 채택, 대기업 정기공채는 삼성뿐
취업준비생들 사이에 채용규모가 많아 '킹성전자'라 불리는 삼성전자는 올 상반기 채용시즌에 무려 46개 채용영상을 유튜브에 올렸습니다. 신입사원 자소서 작성법부터 현직자의 입사팁이 자세히 나와 있습니다.

> 자세히 보기


공기업 채용
'하늘길이냐, 땅길이냐'
공항공사 vs 도로공사 채용

전국 14개 공항을 관리운영하는 한국공항공사와 전국 고속도로와 휴게소를 관리하는 한국도로공사가 신입사원 채용에 나섰습니다. 필기시험이 4월24일로 같은 날 치러져 수험생은 한 곳을 택해야 합니다. 어디로 가면 될까요?

> 자세히 보기


취업 트렌드
"삼성 안부러워"바뀐 연봉지도
롯데도 수시채용 채택, 대기업 정기공채는 삼성뿐
대기업의 임금 순위에 지각변동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언택트 열풍으로 카카오 네이버 엔씨소프트는 직원 평균 연봉이 지난해 처음으로 1억원을 넘어섰습니다. 2019년 ‘연봉킹’ SK에너지 현대자동차 삼성물산 등의 연봉은 줄고 있습니다.

> 자세히 보기


시사상식
'경제성적표' GDP,GNI

1인당 국민소득(GNI), 국내총생산(GDP)은 국제적으로 통용되는 경제력 평가 잣대입니다. 행복을 돈으로 살수만은 없지만 GNI가 높고 GDP가 큰 나라 국민들은 긴 평균 수명, 많은 교육 기회, 건강한 삶을 누립니다.

> 자세히 보기


경제뉴스 English
IT기업, 非IT기업 연봉 격차
Pandemic polarizes pay gap between tech and non-tech firms

코로나19로 IT기업과 비(非)IT기업 간 급여 차이가 양극화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Pandemic polarizes pay gap between tech and non-tech firms ). 자세한 내용을 한경의 영어 뉴스 사이트(www.kedglobal.com)에서 원문으로 확인해 보세요.

> 자세히 보기


한경 JOB아라 뉴스레터 구독하려면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