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잡앤조이=이진이 기자] 원광대와 익산상공회의소가 지역경제 발전 및 원광대 졸업생들의 고용 활성화를 위한 상호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원광대-익산상공회의소, 고용 활성화 위해 맞손
지난 26일 박맹수 총장과 김원요 회장을 비롯한 양측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원광대 회의실에서 협약식이 열렸다. 이번 협약은 박맹수 총장과 김원요 회장이 최근 간담회를 통해 지역경제 및 청년 고용 문제의 심각성에 대해 공감하고, 지역과 대학의 공동발전을 위한 방안 모색 및 해결을 위해 상호 협력해 나가기로 뜻을 모았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지역경제 발전을 위한 포괄적 협업체계를 구축하고, 지역 기업체 발전을 위한 상호 업무 역량을 확대할 계획이다. 원광대 최고정책관리자과정 활성화를 위한 정보 공유 및 지원 확대를 비롯해 지역 일자리 창출 및 고용 활성화를 위한 지원체계 구축 등 상호 간에 추진하는 제반 사업에 협력하기로 했다.

박맹수 총장은 인사말을 통해 “양 기관 협력으로 지역사회와 대학의 공동발전을 위해 서로 힘을 모아보자는 김원요 회장님의 제안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익산시가 번영했던 시대를 재현하고, 그 속에서 원광대가 함께 발전할 수 있도록 양 기관의 모든 임직원이 함께 큰일을 이뤄가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어 김원요 회장은 “지역발전을 위한 원광대의 역할이 매우 중요한 가운데 오늘 협약이 단순한 선언적 정의를 넘어 목표를 이루기 위한 실질적인 협력을 진행하는데 익산상공회의소가 가교 역할을 수행하고자 하는 의지가 담겨 있다”며 “공동 관심사에 대해 의견을 나누고, 진정한 의미의 산학협력이 활성화되도록 상호 간에 이해의 폭을 넓혀 다양한 방안이 논의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지역 기업의 청년 고용 활성화 및 지역과 대학의 공동 발전을 위한 토대가 마련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zinysoul@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