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플레이에 성인 및 어린이용 외국어 교육 콘텐츠 공급 나서
폭넓은 연령대의 쿠팡 회원들에게 자사 콘텐츠 경험 기회 제공

YBM넷, ‘쿠팡플레이’에 영어‧일본어‧중국어 교육 콘텐츠 공급
[한경잡앤조이=이진호 기자] 교육기업 YBM넷이 쿠팡의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쿠팡플레이(Coupang Play)’에 600여 편의 어학 콘텐츠를 공급한다고 19일 발표했다.

이번에 공급하는 콘텐츠는 토익과 토익스피킹 동영상 강의, 성인용 영어‧일어‧중국어 회화 콘텐츠, 어린이용 영어‧중국어 강의를 망라한다.

성인용으로는 △박혜원의 ‘전략토익’ LC와 RC △헤일리의 ‘No.1 토익스피킹’ 등 시험 대비용 콘텐츠와 △‘미국에서 배우는 서바이벌 잉글리시’ △‘일본어 현지회화 무작정 따라하기’ △‘한글로 배우는 비트중국어’ 등 실용회화 콘텐츠가 있다. 어린이용으로는 △’YBM리더스(Readers) 키즈’ △’파인트리(Pine Tree)’ △’퍼펙트잉글리시(Perfect English)’ △’쨔요쨔요 중국어’ 등이 있다.

쿠팡플레이는 쿠팡이 내놓은 온라인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OTT)로 쿠팡 와우 멤버십 회원이라면 국내외 영화, TV시리즈, 예능, 키즈 프로그램을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다.

‘교육’ 섹션이 따로 마련돼 YBM넷의 외국어 학습 콘텐츠를 비롯해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 또, 키즈 모드로 접속 시에는 ‘YBM 브랜드관’을 비롯한 각 브랜드별 전용관에서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다.

YBM넷 관계자는 “더 많은 교육 소비자들이 YBM넷의 외국어 학습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하고자 국내 최대 이커머스 기업인 쿠팡이 만든 쿠팡플레이에 콘텐츠를 제공하게 됐다”며 “더 유익하고 차별화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jinho2323@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