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아산나눔재단 진행 프로그램 주요 활동과 사업성과 수록
재무상태표, 운영성과표 및 감사보고서 등 투명경영 내용도 담아

아산나눔재단, ‘2020 아산나눔재단 연차보고서’ 발간
[한경잡앤조이=이진호 기자] 아산나눔재단이 2020년도 활동을 모아 ‘2020 아산나눔재단 연차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2일 발표했다.

이번 연차보고서는 재단 소개를 비롯해 2020년 아산나눔재단이 진행한 프로그램의 주요 활동과 사업성과, 재무상태 및 운영성과표 등을 담은 투명경영 내용 등으로 구성됐다. 여기에 프로그램에 직접 참여한 이들의 인터뷰와 후기 등도 함께 담았다.

주요 내용으로는 △아산 유스프러너 △아산 티처프러너 △기업가정신 레츠고 △아산 기업가정신 리뷰 등 기업가정신 확산 사업과 △마루180 △정주영 창업경진대회 △아산상회 △창업생태계 활성화 연구 △정주영 엔젤투자기금 △창업생태계 파트너십 등 청년창업 지원 사업, △아산 프론티어 아카데미 △아산 프론티어 네트워크 △아산 프론티어 유스 등 사회혁신가 역량강화 사업의 13개 프로그램에서 2020년 한 해 진행한 세부 사업 성과를 수록했다.

한편, 투명경영 파트에서는 목적사업비 지출현황은 물론이고 재무상태표와 운영성과표, 감사보고서 등을 수록해 공익법인으로서 모든 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했다. 아산나눔재단은 ‘한국가이드스타’가 진행한 2020년 공익법인 평가에서 별3점 만점을 받기도 했다.

정몽준 아산나눔재단 명예이사장은 연차보고서 인사말을 통해 “대한민국에 기업가정신이 확산되기 위해서는 기업가정신의 대중화가 필요하며, ‘누구나 제2의 청년 정주영이 될 수 있는 대한민국’이 되기를 바란다”면서 “아산나눔재단도 기업가정신 확산을 위해 이전의 활동을 돌아보고 보다 나은 재단이 될 수 있도록 고민할 것”이라고 말했다.

‘2020 아산나눔재단 연차보고서’는 아산나눔재단 공식 홈페이지에서 누구나 무료로 열람 및 다운로드할 수 있다.

jinho2323@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