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인쿠르트 하반기 채용설명회’ 24일 온라인 라이브로 열려
[한경잡앤조이=강홍민 기자] ‘제19회 2021 인쿠르트 하반기 채용설명회’가 24일 오후 3시부터 온라인 라이브 진행한다.

올해 19회째를 맞는 ‘인크루트 하반기 채용설명회’의 부제는 ‘위드코로나 시대의 기업 채용동향과 대응전략’으로 국내 기업의 하반기 신입사원 채용동향과 한국전력공사와 포스코, CJ대한통운, GS리테일 등 현직 기업 인사담당자가 전하는 기업 소개, 채용계획 등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또한 구직자를 포함한 23만 명이 구독하는 유튜브 ‘인싸담당자’를 운영하는 제이콥과 현직 인사담당자가 출연하는 토크 프로그램도 준비한다. 참여자는 프로그램 진행 중에도 인사담당자에게 궁금한 점을 실시간 질문하면 바로 답변을 받을 수 있다.

인크루트는 하반기 채용설명회 개최 기념으로 특별 이벤트를 마련한다. 참여자 전원에게 취업상품권 1만 원권과 유튜브 다시보기 우선권을 증정한다. 여기에 설명회 사전신청자 중 100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를 제공하고, 그 중 25명을 별도 추첨해 BHC치킨과 콜라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설명회의 사전신청과 자세한 사항은 ‘인크루트 2021 하반기 채용설명회’ 특별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서미영 인크루트 대표는 “코로나 상황 속에서 취업을 준비해야 하는 구직자들의 고충을 이해하고 취업을 적극 돕기 위해 이번 설명회를 기획했다. 구직자 여러분이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올해도 온라인으로 진행하게 됐다”고 말하며, “사전신청으로 많은 참여를 부탁드리며, 채용설명회를 통해 유익한 시간이 되시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강홍민 기자 khm@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