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서비스과학대학원·에듀테크전공 교육과정 개발 및 운영
에듀테크 산업 활성화 및 전문인력 양성 위해 협력

(왼쪽부터)곽채기 부총장, 이길호 회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동국대
(왼쪽부터)곽채기 부총장, 이길호 회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동국대
[한경잡앤조이=이진호 기자] 동국대는 (사)한국에듀테크산업협회와 ‘에듀테크 산업 발전 및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협약(MOU)를 체결했다고 11일 발표했다.

지난 10일 열린 협약식은 곽채기 동국대 교무부총장과 이길호 (사)한국에듀테크산업협회장 등 양 기관의 주요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동국대 본관에서 진행됐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에듀테크 산업 발전 및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신사업 공동기획 및 연구 협력 △에듀테크 연구·개발을 위한 인력 교류 △교육서비스과학대학원 교육과정 개발 및 운영 협력 △현장실습 및 취업지원 프로그램 협력 △에듀테크 산업 재직자 심화 및 재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협력 등을 적극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이를 위해, 동국대는 오는 9월 1일자로 설립되는 교육서비스과학대학원에 ‘학습디자인 및 에듀테크전공’을 신설, 에듀테크 분야 인재양성에 나선다. 에듀테크협회 회원사 소속 직원에게는 석사과정 지원자 입학 우대 및 장학 혜택 등을 제공한다.

에듀테크협회는 2002년 이러닝사업협회로 설립되어 에듀테크 신산업 육성, R&D사업, 국제협력 및 수출지원, 국가직무능력표준(NCS) 기업 컨설팅, 학습모듈 개발 등의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한편, 동국대 교육서비스과학대학원은 오는 19일(목)까지 2021학년도 후기 수시전형 2차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원서접수는 교육서비스과학대학원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 가능하다.

jinho2323@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