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잡앤조이=강홍민 기자] 블록체인 기반 라이프 커머스 플랫폼인 디아스타(THE ASTA)운영사 디아스타코리아와 보민엔터테인먼트는 코핀홀딩스 본사에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디아스타는 블록체인 기반 온·오프라인 상거래 가상자산 결제 시스템 구축에 한계를 두지 않고 교육·여행·쇼핑·숙박·이커머스 등 이용할 수 있는 라이프 커머스 플랫폼이며, 보민엔터테인먼트는 드라마·영상 제작 등 제작 전문 엔터테인먼트사다.
△왼쪽부터 옥순호 디아스타코리아 부사장과 김영준 보민엔터테인먼트 대표이사가 업무 협약(MOU)을 맺은 뒤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왼쪽부터 옥순호 디아스타코리아 부사장과 김영준 보민엔터테인먼트 대표이사가 업무 협약(MOU)을 맺은 뒤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이번 업무 협약은 드라마 촬영 간 협업을 통해 공동 마케팅을 진행하고, 드라마 제작 과정에서 안정적인 제작 환경 조성 및 활성화를 위해 상호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디아스타코리아는 앞으로 시대의 흐름을 따라 엔터테인먼트 시장에서 디지털 콘텐츠 산업 발전을 위해 협업하고, 공동 마케팅을 통해 새로운 생태계를 확장하고자 한다.

디아스타코리아 관계자는 “보민엔터테인먼트와 업무 협약을 통해 공동 마케팅을 공고히 하고, 양 사의 노하우와 강점을 접목해 동반 성장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김영준 보민엔터테인먼트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드라마·영화 제작 시장의 확장, 높은 품질의 콘텐츠 제작 등 부가가치 창출의 장이 될 수 있도록 환경 조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강홍민 기자 khm@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