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신사 스토어 거래량을 심층 분석한 데이터 및 상품 기획 인사이트 담은 ‘무신사 브랜드 리포트’

[한경잡앤조이=강홍민 기자] 무신사가 2022년 S/S 시즌을 준비하는 입점 브랜드를 위해 ‘무신사 브랜드 리포트’를 발행한다.

무신사 브랜드 리포트는 시즌 판매 실적, 고객 분석 현황 등 무신사 스토어 내 구체적인 거래량을 기반으로 한 분석 데이터와 상품 기획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보고서다. 특히 무신사 파트너 전용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정보를 더욱 정교하게 살펴볼 수 있도록 했으며, 분석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상세한 인사이트를 도출한 것이 특징이다.
△무신사 브랜드 리포트 화면.
△무신사 브랜드 리포트 화면.
리포트는 무신사 스토어 전체 거래량과 개별 브랜드의 거래량을 분석한 두 가지 파트로 구성된다. △월별 무신사 스토어 거래량 추이 △카테고리별 거래량 비중 변화 △카테고리별 상위 판매 아이템을 비롯해 △개별 브랜드 실적 추이 △카테고리별 제품 판매 점유율 변화 △브랜드 상품 구매 고객 분석 정보 등이 담겨있다. 이 리포트는 S/S시즌과 F/W시즌이 끝나는 시점에 맞춰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고 있는 브랜드를 대상으로 정기 발행된다.

무신사 관계자는 “입점 브랜드가 무신사 스토어 판매 데이터를 기반으로 다음 시즌을 더 잘 준비하고 판매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무신사 브랜드 리포트를 제공한다”며 “앞으로도 브랜드가 무신사 스토어에서 매출을 높이고 브랜드 사업 운영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 활동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khm@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