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통합 마케팅 클라우드’, 시스템 구축 없이 자유롭게 데이터 및 테크 활용 가능
- 아이지에이웍스의 DMP, CDP, ATD 핵심 기능 집약되어
- 아이지에이웍스, 데이터 기반 풀스택 테크 솔루션 고도화 통해 신규 고객군 확장할 것

아이지에이웍스, 원스톱 디지털 전환 서비스 ‘통합 마케팅 클라우드’ 론칭
[한경잡앤조이=이진호 기자] 빅데이터 플랫폼 기업 아이지에이웍스가 기업의 디지털 전환을 원스톱으로 지원하는 ‘통합 마케팅 클라우드’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16일 발표했다.

‘통합 마케팅 클라우드’는 특별한 시스템 구축 없이 실시간으로 자유롭게 플랫폼과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는 데이터 드리븐 마케팅 서비스다.

디지털 전환 역량을 극대화하는 신규 서비스에 대한 기업들의 반응도 즉각적이다. 아이지에이웍스의 TMP(Tradingworks Marketing Partners) 회원사인 대홍기획은 서비스 공식 론칭과 동시에 가장 먼저 ‘통합 마케팅 클라우드’를 전격 도입하기로 결정했다. 이번 제휴를 통해 대홍기획은 자체적인 데이터 역량을 증진하는 동시에, 광고주의 직접적인 매출 증대를 이끌어 내는 디지털 마케팅 서비스를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통합 마케팅 클라우드’ 서비스는 아이지에이웍스가 운영 중인 3500만 명 규모의 초고해상도 DMP(Data Management Platform)와 초개인화 마케팅 환경을 경험할 수 있는 고객데이터플랫폼(CDP, Customer Data Platform) '디파이너리(DFINERY)', AI 광고 기술 및 오디언스 데이터가 집약된 ATD(Advertising Trade Desk) '트레이딩웍스' 등 핵심 플랫폼들을 통합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초기 구축 비용이 발생하지 않는 월 정액 서비스로, 클라이언트는 데이터 마케팅 전략 도출과 실행을 함께 진행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아이지에이웍스는 신규 서비스 출시를 기반으로, 자사가 보유한 풀스택 데이터 테크 솔루션을 한층 고도화해 온, 오프라인의 다양한 분야로 고객군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아이지에이웍스 마국성 대표는 “펜데믹 이후 많은 기업들이 데이터 활용과 디지털 전환을 생존의 중요한 문제로 받아들이고 있다. 그러나 인프라 구축에 소요되는 비용과 전담 인력 부족, 기존 업무 프로세스와의 충돌 때문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이번 통합 마케팅 클라우드 서비스가 기업들의 디지털 전환에 획기적인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아이지에이웍스는 업계 최초 10억대 이상의 모바일 디바이스를 분석하며 국내 데이터 테크 업계를 선도해 오고 있다. 얼마 전, 기업 내 분산된 디지털 데이터를 통합, 데이터 사일로 현상을 개선하고 이용자가 설정한 개별 기준에 따라 맞춤화된 인사이트 도출을 지원하는 SaaS 솔루션 ‘데이터하우스’ 기능을 출시한 바 있다.

jinho2323@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