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하인드 더 씬’, 후지필름의 숨겨진 팬 찾아 소개하는 프로젝트
-첫번째 주자 뮤지션 조정치, 음악 작업, 아이들과의 일상, 사진에 대한 진솔한 이야기 담겨
-각계각층의 후지필름 유저의 사진 철학과 생각 공유.. 사진이 주는 본질적인 즐거움 나눌 수 있어

후지필름 코리아, 뮤지션 조정치와 함께하는 ‘비하인드 더 씬’ 프로젝트 공개
[한경잡앤조이=이진호 기자] 후지필름일렉트로닉이미징코리아가 브랜드 공식 유튜브 채널에 뮤지션 조정치와 함께한 ‘비하인드 더 씬’ 영상을 공개했다고 4일 발표했다.

‘비하인드 더 씬’은 각 분야에서 활약하고 있는 후지필름의 숨겨진 팬을 찾아 그들의 소소한 일상을 소개하고, 삶에 있어 사진이 주는 의미와 즐거움이 무엇인지에 대해 자연스럽게 소통하기 위해 기획됐다.

프로젝트의 첫 번째 주자는 뮤지션으로 잘 알려진 조정치다. 후지필름의 프리미엄 멤버십 FPS 회원이기도 한 그는 평소 개인 SNS를 통해 본인이 직접 촬영한 가족들의 모습과 일상 생활을 업로드하며 사진 생활을 즐기고 있다.

이번에 공개된 영상은 약 9분 분량으로, 조정치의 음악 작업 이야기, 아이들과 시간을 보내는 모습, 사진을 촬영하며 여가를 보내는 다양한 일상이 담겨있으며, 사진 취미를 시작하게 된 계기와 이로 인한 삶의 변화 등 사진에 대한 깊이 있는 생각을 들을 수 있다.

그는 영상에서 “카메라를 만지고 사진을 담는 순간이 자기 자신을 위한 시간이다. 순간을 기록한다는 것 자체로 사진의 가치를 느끼며 오랜 시간이 지난 후에 그 장면이 존재한다는 것 만으로도 의미가 있기 때문에 잘 찍든 못 찍든 많이 찍으려고 노력한다. 시간이 쌓이면 의미가 생길거라는 확신이 있다. 그래서 더 재미있고 가치있다고 생각한다”며, “사진을 찍으면서 색에 관심이 생기고 음악에 대한 색채적인 해석이나 표현이 가능하게 되었다”고 사진에 대한 견해를 밝혔다.

후지필름 코리아는 ‘비하인드 더 씬’ 프로젝트 공개를 기념하며 댓글 이벤트를 실시한다. 오는 8일까지 ‘비하인드 더 씬 조정치 편에’ 영상을 감상하고 댓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후지필름 캐릭터 스텐컵 및 스타벅스 1만원 쿠폰을 증정한다.

후지필름 코리아 임훈 사장은 “성별, 직업, 나이, 지역 등에 관계없이 ‘사진’이라는 공통된 취미를 갖고 있다는 것만으로도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다”며, “각계각층에 숨어 있는 후지필름의 다양한 팬들을 직접 찾아가 그들의 진솔한 이야기를 들려드릴 예정이다. 이번 조정치 편을 시작으로 올해 계속해서 다양한 비하인드 더 씬을 공개 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후지필름 코리아는 카메라 유저들이 풍요로운 사진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개발하고있다. 유튜브 채널에는 사진강좌부터 GFX로 작품 활동을 하는 작가들의 생생한 촬영 현장은 물론 GFX 사용자의 렌즈 선택 가이드가 담긴 ‘꼬리에 꼬리는 무는 이야기’ 등을 만나볼 수 있다.

jinho2323@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