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개 대학과 16개의 투자기관 참여
-총 50억 원의 투자지원 의향서 작성

전남대기술지주회사, ‘2022 초기창업패키지 Value-Up 연합유치 IR’ 성료
[한경잡앤조이=이진호 기자] 전남대기술지주회사는 지난 14일과 15일 양일간 호남권 초기창업패키지 수행기관과 공동으로 ‘2022 초기창업패키지 Value-Up 연합유치 IR’을 개최했다.

이 행사는 초기창업패키지 참여기업들의 투자유치 촉진과 투자역량 강화를 위해 호남권에서 초기창업패키지 사업을 수행하고 있는 전남대기술지주회사, 전주대, 순천대, 광주대, 군산대 창업지원단이 공동으로 주관해 16개 우수 초기 창업기업이 참여했다. 14일에는 △창업기업 투자지원 협약식 △창업기업 IR △ 투자 확약서 작성 순으로 진행됐고 15일에는 투자 상담 및 멘토링이 진행됐다.

이날 투자협약식에는 호남권 투자 육성을 위해 한국투자엑셀러레이터, 한국가치투자(주), 패스파인더에이치, 원투자파트너스, ㈜로간, ㈜아이디어스벤처스 등 16개 투자기관이 참여해 총 50억 원의 투자지원 의향서를 작성했다. 호남권 5개 초기창업패키지 주관기관들은 초기 창업기업들의 성공적인 투자유치를 이끌어 낼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전남대기술지주회사 관계자는 “호남권 창업기업의 투자유치를 위해 5개 대학과 16개의 투자기관이 힘을 모아 개최한 공동행사가 성공적으로 마무리 됐다”며 “창업기업의 동반성장을 추구하며 좋은 성과를 도출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jinho2323@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