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water 대학생 서포터즈와 함께하는 국민 숏폼 영상공모전 in 메타버스 개최
[한경잡앤조이=이진호 기자] 한국수자원공사는 지속 가능한 사회를 위한 ESG 가치 확산을 위해 ‘물과 함께하는 ESG 실천’을 주제로 국민 숏폼 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4일 발표했다.

이번 국민 숏폼 영상 공모전은 제16기 k-water 대학생 서포터즈가 홍보·운영·심사에 주도적으로 참여 국민들의 관심과 호응을 이끌어 갈 예정이다.

공모전 주제는 “물과 함께하는 ESG 실천”으로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개인 또는 팀으로 참여 가능하며 1분 미만 SNS(유튜브, 인스타그램등) 게시 가능한 영상만 공모 한다.

공모전 수상팀에는 총 210만원의 상금이 수여되고, 시상식 당일 제16기 대학생 서포터즈들의 투표를 통하여 SNS 바이럴상 (1점, 20만원)을 추가로 시상한다.

최종 수상자는 11월 18일(금) 메타버스 시상식을 통해 결과가 발표되며 수상작은 K-water 서포터즈 공식 SNS 채널을 통하여 국민들에 홍보될 예정이다.

K-water 장훈 홍보실장은 “이번 공모전은 국민들에게 ESG에 대한 가치를 확산시키고 지속 가능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 가자는 의지를 갖고 기획했다며 국민들의 많은 관심과 응모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공모전 접수기간은 10월 18일부터 11월 13일까지이며 QR코드 신청서 다운 후 자신의 영상과 함께 이메일 접수하면 된다.

jinho2323@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