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운대학교 캠퍼스타운 사업단, 창업기업 모집 경진대회 개최
[한경잡앤조이=이진호 기자] 광운대학교와 노원구청은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할 잠재력을 보유한 (예비)창업기업을 지원하고자 ‘2023년 광운대학교 캠퍼스타운 입주기업 모집 창업경진대회’를 진행한다고 3일 발표했다.

광운대학교 캠퍼스타운 사업단은 지난해 캠퍼스타운 종합형 사업에 선정됐다. 광운대는 3회 연속 서울 캠퍼스타운 사업에 선정 돼 동북권 산학협력 거점으로 자리를 굳혔다.

광운대 캠퍼스타운사업단은 도시재생과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창업 육성 분야와 지역 연계 분야로 나눠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모집대상은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으로의 성장 가능성을 보유한 (예비)창업팀 또는 창업 7년 이내 기업이다. 대표자 연령이 만 39세 이하인 청년창업기업에 해당해야 하며, 중소벤처기업에 등록된 액셀러레이터, TIPS 운영기관 및 벤처캐피탈이 추천한 기업에 한해 해당기관이 발급한 추천서를 제출하여 지원할 수 있다. 특히, 로봇, 문화산업, 에너지·바이오, 프롭테크, 소셜벤처 분야 등 혁신기술 관련 아이템을 우대한다.

선정기업에는 광운대 캠퍼스타운 6개 창업지원시설에 독립형, 공유형 창업공간을 제공한다. 심사를 거처 팀당 최대 2000만원을 지원하며 별도의 시상금도 지급한다. 이외에 사전 컨설팅 및 멘토링, IR 데모데이 개최를 통한 투자유치 등도 지원된다. 이번 입주기업 모집은 오는 5월 19일까지다.

jinho2323@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