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동훈 순수코퍼레이션 대표
-티백차를 시작으로 건강분말, 건강약초 등을 런칭
-1잔 칼로리가 18kcal, 스틱 포장형 콤부차 만들어 판매
양 대표는 “순수코퍼레이션은 순수한 원물, 건강을 선물한다는 슬로건을 가진 기업”이라며 “티백차를 시작으로 건강분말, 건강약초 등을 런칭해 판매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후 순수코퍼레이션은 건강 간식으로 불량식품이 아닌 합성 첨가물, 방부제 등을 넣지 않은 쫀드기를 런칭했으며 창업 3년 만에 연 매출 25억원을 달성했다.
꾸준한 성장을 보이는 순수코퍼레이션이 최근 개발한 아이템은 ‘순수한집 콤부차’다. 콤부차는 녹차나 홍차 등을 발효해 만든 음료로 탄산감이 있어 탄산 대체 음료로 주목받고 있다.
순수코퍼레이션은 콤부차를 스틱 포장해 간편하게 소지하며 섭취가 할 수 있는 스틱 포장형 콤부차를 만들었다. 제품은 현재 자몽과 히비스커스를 블랜딩한 ‘자몽히비스커스맛’과 복숭아와 망고를 블랜딩한 ‘피치망고맛’ 2가지로 생산된다. 순수한집 콤부차는 설탕을 넣지 않고 설탕 대체 감미료를 사용해 당과 지방이 0g으로 1잔 칼로리가 18kcal이다. 여기에 부원료로 풍부한 식이섬유로 불리는 치커리 식이섬유와 장이 좋아하는 성분 혼합 유산균과 프락토 올리고당을 활용했다.
양 대표는 “순수한집 콤부차는 콜라겐부터 히알루론산, L-프롤린, 밀크세라마이드까지 함유했다”고 강조했다.
순수코퍼레이션은 이외에도 건강기능식품으로 만든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추출 분말과 콤부차를 블랜딩해 만든 슬림비책 다이어트티도 개발했다.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추출 분말은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합성되는 것을 억제하는 성분으로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어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정식으로 인증받은 건강기능 성분입니다. 이 성분을 활용해 만든 것이 슬림비책 다이어트티입니다.” 순수한집 쇼핑몰은 네이버 누적 리뷰 수 12만개 이상, 누적 판매 수 20만개 이상, 스토어찜 7만개 이상, 구매 만족 평점 4.8/5점, 네이버 쇼핑 차류 인기브랜드 1위 등을 달성했다.
양 대표는 어떻게 창업하게 됐을까. “대학 시절 만족스러운 인생을 살 수 있는가에 고민이 많았습니다. 그래서 동기들이 공부하던 토익과 기업 입사 준비 대신 다른 길을 경험했습니다. 그때부터 창업에 꿈을 가지게 됐습니다. 남들과 달리 취업 준비를 하지 않았기에 대학교 4학년 때 시간이 많았죠. 그때 창업을 하게 됐습니다.”
창업 후 양 대표는 “11명의 직원들과 같이 일하고 있는 모습을 볼 때 가장 뿌듯하다”고 말했다.
앞으로의 계획에 대해 양 대표는 “순수코퍼레이션은 건강차 브랜드로 시작해 건강식품 제품들을 하나둘 늘리고 있다”며 “글루텐 프리 또는 비건 디저트 등으로 제품 영역을 확대 다양한 건강식품 브랜드를 운영하는 기업이 되고 싶다”고 말했다.
순수코퍼레이션은 지난해 호서대학교가 운영하는 창업중심대학 초기창업패키지 사업에 뽑혔다. 초기창업패키지는 공고기준 당시 3년 미만의 창업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창업지원 사업으로 최대 1억원의 사업화 자금을 지원한다. 주관기관으로부터 창업 공간, 창업기업 성장에 필요한 교육, 멘토링 등의 지원을 받는다.
설립일 : 2020년 9월
주요사업 : 건강식품 브랜드 ‘순수한집’ 쇼핑몰 운영
성과 : 2021년도 연 매출 15억원 달성, 2022년도 연 매출 25억원 달성, 2023년도 30억 이상 달성 예정, 네이버 누적 리뷰 수 12만개 이상, 누적 판매 수 20만개 이상, 스토어찜 7만개 이상 달성, 구매 만족 평점 4.8/5점, 네이버 쇼핑 차류 인기브랜드 1위 달성
jinho2323@hankyung.com
© 매거진한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