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유계 플라스틱의 친환경 소재 전환 비전으로 ‘스테이션 제로’ 솔루션 개발
-대기업을 비롯한 16개 고객사를 확보하여 시장에서의 큰 반응 얻어

경희대학교 캠퍼스타운 입주기업 에코넥트, ‘농식품 테크 스타트업 AFRO AWARDS 2023’ 대상 수상
[한경잡앤조이=이진호 기자]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농진원 및 농협 등이 주관한 ‘농식품 테크 스타트업 AFRO 2023’에서 B2B 친환경 소재 전환 솔루션 ‘스테이션 제로’를 선보인 에코넥트 주식회사가 대상을 수상했다.

에코넥트 주식회사는 석유계 플라스틱의 친환경 소재 전환이라는 비전 아래 B2B 친환경 소재 전환 솔루션 ‘스테이션 제로’를 개발 및 운영하고 있다. 현재 총 대기업을 비롯한 16개 고객사를 확보하여 시장에서의 큰 반응을 일으키고 있다.

에코넥트가 수상한 ‘AFRO AWARDS 2023’은 250여 곳에 달하는 박람회 참여 스타트업 중 가장 두드러지는 적극성과 성장 잠재력을 나타낸 기업을 선정하는 어워즈로, 250개 스타트업 가운데 순위권에 오른 11개 스타트업이 수상 하였고, 에코넥트가 1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에코넥트는 이번 전시회에서 B2B 친환경 소재 전환 솔루션 ‘스테이션 제로’를 다양한 방문기업들에 선보이면서, 지속가능성의 추구가 하나의 트렌드로 자리매김한 글로벌 산업계에서 높은 사업성과 성장 잠재력을 인정받았다.

조민형 에코넥트 대표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고객사 발굴과 솔루션 고도화를 통해 친환경 소재의 빠른 확산을 위해 앞장서는 기업이 되겠다”고 밝혔다.

jinho2323@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