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대학교 창업지원단, 2024년 예비창업패키지 Pre-WoW! 투자솔루션 제2차 IR데이 실시
수원대학교 창업지원단(부총장, 단장 임선홍)은 2024년 선정기업를 대상으로 11월 19일 ‘Pre-WoW! 투자솔루션 제2차 IR데이’를 성공적으로 개최하였다.

‘Pre-WoW! 투자솔루션 제2차 IR 데이’는 창업 기업의 투자 유치를 위한 IR 발표와 투자사와의 1:1 미팅으로 구성된 프로그램으로, 창업 기업들은 IR 자료를 바탕으로 자신들의 아이템, 사업 구조, 매출 현황, 시장 환경, EXIT 방안 등을 발표하였다.

이러한 발표는 투자자들에게 기업의 비전과 성장 가능성을 직접적으로 전달하는 중요한 과정이었다. 이어서 진행된 1:1 미팅에서는 IR 관련 질의응답, 기업 진단 및 컨설팅이 이루어졌으며, ㈜제이엘파트너스, IBK벤처투자, 노틸러스인베스트먼트, 한국투자액셀러레이터, (주)티에스인베스트먼트의 투자 심사역들이 참여하여 심도 있는 논의를 나누었다. 이들은 각 기업의 특성과 시장 가능성을 분석하고, 투자에 대한 조언을 아끼지 않았다.

이번 제2차 IR 데이는 신청자 중 참여 투자사의 가장 많은 중복 투표수를 얻은 5개의 창업기업이 참여하였으며, 본 프로그램에 참여한 대표들은 다음과 같은 긍정적인 의견을 남겼다. “하루 만에 다양한 심사역과 깊게 말씀을 나눌 수 있는 정말 유익한 시간이었고, 추후 말씀을 나눌 수 있는 좋은 네트워크를 확보할 수 있어 감사한 시간이었다”는 긍정적인 소감을 전하였다.

수원대학교 창업지원단 관계자는 “앞으로도 창업 기업을 위한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이 지속적으로 운영될 예정”이라며 “창업 생태계의 활성화를 위해 수원대학교 창업지원단은 앞으로도 많은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진호 기자 jinho2323@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