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원, 지점장, 부서장 등 250여 명 참석

신한투자증권(대표이사 김상태)는 15일 전 임원, 지점장, 부서장 등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바른 신한투자증권人 선포식’을 개최했다.
신한투자증권(대표이사 김상태)는 15일 전 임원, 지점장, 부서장 등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바른 신한투자증권人 선포식’을 개최했다.
신한투자증권는 지난 15일 전 임원, 지점장, 부서장 등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바른 신한투자증권人(인) 선포식’을 개최했다.

16일 신한투자증권에 따르면 이날 진행한 선포식은 고객 중심의 정신으로 정당한 과정을 통해 성과를 거둬 고객과 사회로부터 인정받고자 하는 '바른 신한인' 정신에 따라 준비됐다.

이는 신한금융그룹 진옥동 회장이 강조한 고객 신뢰 회복, 내부통제 강화, 소비자 보호를 통한 지속 가능한 성장 전략의 일환이다. 진 회장은 이달 초 진행한 컬쳐위크 특강에서 “재무적 1등보다 고객으로부터 인정받는 것이 진정한 일류”라며 “우리 사회를 더 나은 세상으로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김상태 대표는 “오늘 선포식은 지속 가능 경영을 위해 스스로가 선하고 바른 영업, 바른 경영을 지향하면서 고객이 자긍심을 느끼는 회사가 되고자 하는 우리의 의지와 각오를 다지는 자리“라며 “고객중심 원칙에 증권업의 전문성과 높은 윤리 의식을 더해 고객의 가치증대에 기여하는 일류 신한투자증권으로 나아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선포식은 김 대표를 비롯한 임원, 지점장, 부서장 등 250여 명이 모여 바른 이익 추구를 위한 영상을 시청하고 5개의 선언문을 낭독하며 바른 마음가짐과 행동을 다짐하는 순으로 진행됐다.


이미경 기자 esit917@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