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비자만족지수1위] 쿡셀(Cookcell), 프라이팬 전문 브랜드
프라이팬 전문 브랜드 ‘쿡셀(Cookcell)’이 18일 서울 청담동 리베라호텔에서 열린 소비자가 뽑은 ‘2017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시상식에서 주방용품(프라이팬) 부문 1위를 수상했다.

올해 2년 연속 수상한 ㈜블랙큐브의 쿡셀(Cookcell)은 눌어붙지 않은 코팅팬의 장점과 건강한 소재의 스테인레스 팬의 장점을 결합해 만든 제품으로 ‘스테인레스-알루미늄-스테인레스’ 3중 구조의 팬 내부에 홈을 파낸 후 코팅제를 채워 음식이 눌어붙는 현상을 최소화 시켰다.

코팅제는 미국 식품의약국(FDA) 인증 제품을 사용해 인체에 무해하며 홈 안에 채워져 있는 코팅제는 블랙큐브만의 특허기술로 강한 마찰에도 쉽게 벗겨지지 않는다.

쿡셀(Cookcell)은 2016년과 2017년 2년 연속으로 중소기업진흥공단의 HIT500 상품에 선정됐으며 2017년 2월 이달의 으뜸중기제품, 6월에는 대한민국 신창조인 대상에 선정된 바 있다. 또한 OEM 제품으로 국내 홈쇼핑 방송 론칭 이후 총 11회 매진기록을 기록했다.

김진숙 대표는 “이번 연속 수상을 계기로 새로운 수출 활로를 열어 국내뿐 아니라 세계적으로 더 많은 사람들이 편리하고 안전한 주방용품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며 “자사는 또한 국내 대형마트 입점과 새로운 해외 판로 확장에 힘쓸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김은영 기자 cwy@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