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여성소비자가 뽑은 프리미엄 브랜드대상] 웨딩 컨설팅 브랜드, ‘제이웨딩’
제이웨딩이 5월 16일 한경비즈니스가 주최하는 ‘2017 여성소비자가 뽑은 프리미엄 브랜드대상’에서 웨딩 컨설팅 부문을 수상했다.

제이웨딩은 2008년 설립된 웨딩컨설팅 기업으로 22년 이상 경력의 웨딩플래너들이 커뮤니티 카페를 운영하면서 경제적인 결혼준비와 다양한 노하우를 공유하고 있다. 연간 12회의 웨딩·혼수박람회를 운영해 예비 신랑신부들에게 편리한 정보 공유의 장을 제공하고 스드메(스튜디오, 드레스, 메이크업)부터 신혼여행, 예물·예복, 가전 등의 정보를 한 눈에 선보여 결혼주비를 원스톱으로 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MOU를 통해 해외 채플웨딩을 진행하며 서울 시민청, 서울연구원 등의 작은 결혼식 예식 등도 직접 실시하며 보다 나은 혜택 제공을 위해 예물업체를 직영 운영하고 있다.

이 밖에도 ‘결혼준비싸게하기’ 커뮤니티 카페를 운영해 예비부부들의 결혼준비 후기 공유를 지원해 다양한 혜택과 실제 후기를 통해 결혼준비 부담을 덜 수 있도록 돕는다.

제이웨딩 박중원 대표는 “예비 신랑신부의 특성을 살려 경제적인 비용과 함께 웨딩 플래닝 서비스도 소비자가 원하는 부분을 만족할 수 있게 시스템을 구축한 점에서 이번 수상을 할 수 있던 것 같다”며 “결혼준비 전문가의 동행서비스로 만족도를 높이고 저렴하고 완성도 높은 결혼준비를 제대로 실현할 수 있는 웨딩컨설팅 업체가 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여성 소비자가 뽑은 ‘2017 프리미엄 브랜드 대상’은 한경비즈니스가 주최하고 한국미디어마케팅진흥원이 주관했다.

프리미엄 브랜드 대상은 대한민국 20세 이상 성인 여성을 대상으로 온라인 소비자 조사를 실시해 프리미엄지수를 산정, 각 부문별로 가장 높은 점수를 얻은 브랜드다.

심사위원상은 학계·산업계 등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충성도·신뢰도·인지도·이미지·만족도 등 총 5가지 항목에 대한 공적서를 심사해 높은 점수를 얻은 브랜드에 주어진다.

김은영 기자 kye0218@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