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버스토리 제 334호 (2002년 04월 29일)

고객과 장기적인 관계 유지에 집중

“The Company You Keep(고객과 함께 하는 회사)”가 되기 위해 뉴욕생명은 회사와 관련된 모든 사람들(고객, 직원, 지역사회)에게 이익을 주는 경영을 할 방침이다.

먼저 고객과의 긴밀한 관계를 구축해 보험의 필요성을 이해시키고, 고객의 요구에 맞는 해결책을 제시해 나가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다. 즉, 단순한 상품 판매가 아니라 고객과 장기적인 관계를 맺고, 보험을 통한 해결책과 계약자서비스, 자문을 제공하는 것이다.

특히 뉴욕생명은 지난해 영업조직을 2배로 증가시킨 여세를 몰아, 2002년 회계연도에도 같은 규모만큼 늘릴 계획이다. 영업 부문에서도 지난해 3배의 성장을 이룬 데 이어 올해도 2배의 성장을 계획하고 있다.

이를 위해 본사 이전과 함께 선진 전산시스템 등을 도입했다. 앞으로 고객들에게 더 많은 융통성을 부여, 계약자와 설계사에 대한 서비스를 개선시키고 효율적인 업무처리를 할 수 있는 기반을 구축하기 위해서다. 이러한 성장계획에서 가장 중점을 두는 것은 성장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질을 희생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이같은 시스템 도입을 통해 뉴욕생명은 궁극적으로 다음 세 가지 비전을 충족시키고자 한다. 신뢰받는 생명보험회사, 탁월하고 진취적인 정신을 가진 사원이 이끄는 회사, 지역사회의 발전을 도와 존경받는 후원자가 되는 것이 바로 장기적인 회사 경영방향이다.

대표상품, 무배당 스펙트럼 종신보험

뉴욕생명은 생명보험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무배당 스펙트럼 종신보험’을 주력 상품으로 꼽는다.

한 가정의 주된 소득원이 더 이상 필요한 것을 공급하지 못하게 되었을 때에도 그 가족의 꿈을 살리기에 충분한 자산을 보호하고 보전하는 역할을 생명보험이 한다는 것이다. 한 가족에 있어서 이는 매우 중요한 일이므로 그 상품은 가족에게 위험이 낮아야 하고, 종신보험은 이러한 요건을 완벽하게 충족한다고 보기 때문이다.

이 상품은 한 번 가입으로 평생 보장이 되며, 퇴직시 생계자금, 사망 또한 장해시 가족의 생계자금, 비상시 준비자금을 충족시킬 수 있도록 설계돼 있다.

또한 주보험과 10종류의 특약의 조립을 통해 고객의 필요에 맞는 다양한 특약설계를 했다는 것이 특징이다. 10종류의 특약에는 유가족에게 매월 일정한 급여금을 지급하는 생활비 보장 기능의 가족 수입 특약, 각종 성인병에 대한 보험금을 지급하는 성인건강특약이 있다. 또한, 암치료 특약은 피보험자가 책임개시일 이후 암 또는 상피내암으로 진단시, 암치료 보험금과 수술비 및 입원비를 지급하는 순수 보장성 특약이다.

메디컬 케어 특약은 피보험자가 각종 질병이나 재해로 인한 수술이나 입원시에 의료비를 보장해 주는 상품이고, 스펙트럼갱신 정기 특약은 피보험자가 재해로 제 1급 장해나 사망시 보험금을 받을 수 있는 상품이다. 보험기간 5년, 10년 중 한 가지를 선택하여 가입할 수 있으며 보험기간이 끝나도 특별한 건강진단의 절차없이 자동으로 보험기간이 갱신되는 것이 특징이다.

이밖에 재해사망 특약, 재해상해 특약, 재해입원 특약, 입원 특약, 여성보장 특약이 있다. 특히 여성보장 특약은 여성관련 병을 완벽하게 보장하는 상품으로, 감액완납보험 및 연장정기보험으로 변경이 가능해 보험료 납입의 어려움이 발생했을 때에도 계약을 유지시킬 수 있다.

가입자는 예정이율 7.5%의 보험료로 고액계약 할인, 비흡연 우량체 할인(우량체인 경우 최대 23%까지 보험료 할인 혜택) 등 다양한 할인혜택을 누릴 수 있다.



당사의 허락 없이 본 글과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입력일시 : 2006-09-04 11: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