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용품 전문업체인 (주)쁘레베베가 12일 서울시 독산동 노보텔앰배서더호텔 신라홀에서 열린 소비자가 뽑은 ‘2012 한국소비자만족지수1위’ 인증식에서 유아용품(카시트)부문 1위를 수상했다.

쁘레베베의 카시트 브랜드인 ‘키디’는 생후9개월의 아기에서부터 12세까지 10년 이상 사용할 수 있는 장수제품이다. 사용가능 몸무게도 36kg까지 가능하다.

임팩트실드형 카시트 중 대표적인 제품으로 ‘가디언프로2’ 등이 있다. 이 제품은 뒷면 스마트핸들 조작을 통해 연령대별로 체형에 따라 다양하게 맞출 수 있다. 차량 충돌 시 임팩트실드의 넓은 면을 통해 충격을 효과적으로 분산시키는 것이 특징이다.

벨트형식을 불편해하는 아이들에게는 임팩트실드형 카시트가 적합하다. 임팩트실드라는 쿠션형태의 바에 차량의 안전벨트를 걸쳐 아이를 보호하는 방식이다. 아이의 가슴과 배 부분을 편안하게 감싸주는 이런 방식의 카시트는 이미 유럽에서는 널리 사용되고 있다.
[201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내 아이 10년간 지켜주는 카시트 ‘키디’
‘한국소비자만족지수’는 대한민국의 소비자 특성을 살려 각 산업별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에 따른 실질적인 만족도를 나타내는 소비자만족도 지수로써,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 및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는 지표다.

일간스포츠와 한경비즈니스가 공동주최한 이번 행사는 20세 이상의 일반소비자 총 2,984명을 대상으로 가구, 헬스, 의류, 서비스 등 산업 전반에 걸친 138개 부문, 420개 기업, 126개 지자체 브랜드 선호도를 조사했으며, 최종 리서치 결과 27개 브랜드가 인증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