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한국소비자만족지수] 탈모 방지에 탁월, 모생모
천연 발모제 ‘모생모’(http://www.healthlife.asia)가 27일 서울 청담동 호텔프리마 에메랄드홀에서 열린 소비자가 뽑은 ‘2013 한국소비자만족지수1위’ 인증식에서 헤어용품(탈모두피케어) 부문 1위를 수상했다.

KT바이오팜의 ‘모생모’는 20년 이상의 연구결과 DHT(탈모의 주범) 생성인자를 95%이상 억제하는 제품이다. 발효된 한방성분인 천궁추출물, 당귀추출물과 발모촉진외용액제(특허 제 0259037호)가 함유되어 있어 두피에 좋은 영양분을 공급해 양모 및 탈모방지에 효능을 보인다.

이 제품은 자극적이지 않으면서도 가려움증, 비듬제거 및 두피를 청결하게 만들어주는데 도움을 줘, 탈모를 겪고 있거나 모발이식을 했던 사람들이 애용한다. 이에 더해, 모발 성장 촉진 기능이 있는 한방 ‘모생모 토닉’은 모근을 강화시켜 탈모방지에 효과적이다.

‘모생모’ 제품라인은 미국 FDA OTC DRUG(일반의약품)에 등록됐으며, 2012년에 이미 KFDA (식품의약품 안전청)로부터 의약외품 허가를 받은 제품으로 소비자들의 믿음과 신뢰를 얻고 있다.

지난 달 16일 미국의 3대 메이저 신문사인 LA타임즈에 보도돼, 해외에서도 모생모의 탈모방지 효과를 인정하게 된 계기가 됐다. LA타임즈는 제품의 효능을 소개하면서, “자연과 건강과학을 결합시킨 이 제품은 화학물질이 아닌 천연 한방재료를 사용해, 건조하고 갈라지기 쉬운 모발에 생명을 불어넣어 생기를 더해준다”고 전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1위’는 대한민국의 소비자 특성을 살려 각 산업별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에 따른 실질적인 만족도를 나타내는 소비자만족도 지수로써,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 및 서비스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는 지표다.

일간스포츠와 한경비즈니스가 공동주최한 이번 행사는 20세 이상의 일반소비자 총 2,028명을 대상으로 가구, 헬스, 의류, 서비스 등 산업 전반에 걸친 138개 부문, 420개 기업, 126개 지자체 브랜드 선호도를 조사했으며, 최종 리서치 결과 36개 브랜드가 인증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