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한국소비자만족지수] 찾아가는 전국 무료 장례 코치 호응, 좋은상조
가정의례 전문기업 좋은상조㈜(www.goodc.co.kr)가 27일 서울 청담동 호텔프리마 에메랄드홀에서 열린 소비자가 뽑은 ‘2013 한국소비자만족지수1위’ 인증식에서 상조서비스(상조) 부문 1위를 수상했다.

2005년 설립된 좋은상조㈜는 8년 동안 차별화된 서비스와 높은 행사만족도로 상조업계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체계화된 맞춤형 상품을 자랑하는 이 업체의 대표 서비스에는‘찾아가는 전국무료장례코치’와 ‘Vvip전문 의전서비스’가 있다.

좋은상조의 ‘전국무료장례코치’ 서비스는 24시간 상담전화나 홈페이지를 통해 편리하게 접수할 수 있으며, 각 지역에서 장례 전문가가 방문해 컨설팅을 제공한다. 상조서비스 가입 여부와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무료로 제공되는 이 서비스는 장례 준비, 장례 절차 및 예법 안내, 장례 행정 안내에 대해 친절하게 상담해준다.

‘Vvip전문 의전서비스’는 일반 가족장례와 달리 정치, 경제, 사회 분야에서 공헌한 인물 또는 대형 장례행사를 위해 마련됐다. 어떤 장례행사보다 숙련된 장례 서비스 전문가들이 참여해, 고인을 추모하는 품격있는 애도의 장을 마련한다.

이처럼, 좋은상조는 특허 받은 종교별 한지궁중대렴 등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 상조문화를 개선하는 데 앞장서 왔으며, 이에 더해 토탈웨딩, 칠순, 관광, 돌 행사를 주관하며 대한민국 토탈 행사전문 기업으로 거듭나고 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1위’는 대한민국의 소비자 특성을 살려 각 산업별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에 따른 실질적인 만족도를 나타내는 소비자만족도 지수로써,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 및 서비스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는 지표다.

일간스포츠와 한경비즈니스가 공동주최한 이번 행사는 20세 이상의 일반소비자 총 2,028명을 대상으로 가구, 헬스, 의류, 서비스 등 산업 전반에 걸친 138개 부문, 420개 기업, 126개 지자체 브랜드 선호도를 조사했으며, 최종 리서치 결과 36개 브랜드가 인증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