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한국소비자만족지수] 자연 냉각 크림생맥주로 창업시장 돌풍, 플젠
정통 크림생맥주전문점 플젠(www.plzen.co.kr)이 27일 서울 청담동 호텔프리마 에메랄드홀에서 열린 소비자가 뽑은 ‘2013 한국소비자만족지수1위’ 인증식에서 프랜차이즈(생맥주전문점) 부문 1위를 수상했다.

㈜다산에프앤지의 브랜드 플젠은 국내 최초로 순수 얼음을 이용한 자연 냉각방식과 생맥주를 크림화 시킨 정통 크림생맥주전문점이다. 플젠의 자연 냉각시스템은 최적 온도로 자연스러운 생맥주의 깊은 맛을 완성 시켜 직장인 및 맥주 애호가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독보적인 인기를 자랑하는 플젠의 크림생맥주는 얼음냉각방식의 냉각기를 통하여 탄산의 압력과 특화된 밸브를 이용해, 크림화했다. 마치 생크림을 얹은 듯한 이 크림생맥주는 기존에 먹었던 맥주 거품과는 비교할 수 없는 색다른 목넘김을 느낄 수 있다.

이동식 BAR 형식으로 구성된 내부는 20~50대 직장인과 각종 친목 모임 장소로 인기가 높다. 또한 ‘레스트&호프’의 콘셉트로, 중세 유럽풍의 고급스러우면서 세련되고 친근감 넘치는 분위기를 연출해 가족단위의 외식 장소로도 손색이 없다.

한편, 플젠은 2006년 설립 후 현재까지 100여 가맹점을 운영 중이며, 안정적인 메뉴 공급과 국내 최정상급의 창업 전문 컨설턴트의 자문으로 이루어진 창업 지원 시스템으로 프랜차이즈 한국 프랜차이즈협회 정회원으로 등록된 바 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1위’는 대한민국의 소비자 특성을 살려 각 산업별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에 따른 실질적인 만족도를 나타내는 소비자만족도 지수로써,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 및 서비스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는 지표다.

일간스포츠와 한경비즈니스가 공동주최한 이번 행사는 20세 이상의 일반소비자 총 2,028명을 대상으로 가구, 헬스, 의류, 서비스 등 산업 전반에 걸친 138개 부문, 420개 기업, 126개 지자체 브랜드 선호도를 조사했으며, 최종 리서치 결과 36개 브랜드가 인증 받았다.